1. K-뷰티 간 판, 아모레퍼시픽 ‘설화 수 자음 생크림’

    설화수 자음생크림

    최성수 데일리한국 기자choiss@hankooki.com 설화수 자음생크림과 모델 송혜교. 아모레퍼시픽

    “몸에 좋은 인삼을 피부에 발라도좋지않을까.” 아모레퍼시픽 창립자인 고(故) 서성환 회장이55년 전에한 이발상은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가 탄생하게 된배경이 된다.

    설화수는 출시 이후 우리나라는 물론, 글로벌 소비자들까지 사로잡으며한방 하면 떠오르는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그 중심에는 설화수의 안티에이징 크림 제품인 ‘자음생크림’이 있다.

    자음생크림은 2000년 출시이래 꾸준히사랑받고 있는 설화수의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설화수의 탄생과 자음생크림설화수의역사는 196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에는 사람들은 인삼을 먹기만 했기때문에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으로의연구는 전혀 이뤄져있지 않았 다.

    이에 당시 아모레퍼시픽 연구진은인삼의 모든 부위에서 나오는 모든추출물을 연구하기 시작, 1960년대에인삼 성분이 들어간 설화수 브랜드의 모태가 되는 ‘ABC인삼크림’을 출시했다.

    이어 1972년 인삼의 유효 성분인 사포닌을 추출하는 데 성공하고, 1974년 사포닌을 화장품 제형안에안정화한 진생삼미 크림을 출시했다.

    인삼 속 사포닌을 상품화했다는 데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는 제품이다.

    1980년대에 이르러 인삼 사포닌에관한 심층 연구가 이뤄지며피부에 구체적인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하나씩 발견되기시작했다.

    기술이날로 발전하자 한방화장품 ‘설화’ 브랜드가1987년 본격적으로 탄생하게 된다.

    설화는 ‘피부에 아름다운 눈꽃을 피운다’는 의미다.

    지금의 이름인 ‘설화수’가 처음 선보인 건 1997년이다.

    설화에 ‘빼어나다’ 라는 의미의 ‘수(秀) ’가 더해진 이름이다.

    설화수는 출시 3년 뒤인 2000년인삼 농축액을 화장품에접목한 제품인 자음생크림을 내놓게 된다.

    당시로서는 농축액 자체를 안정화시키는 것이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었기때문에 설화수 자음생크림의 출시는 획기적인 성과로 평가됐다.

    자음생크림은 시장에 출시되자마자 날개 돋친 듯 팔리며, TV광고 없이베스트셀러에 오른다.

    2000년 첫 출시이후 현재까지 설화수의 글로벌 대표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집념의 연구… 자음생크림의 진화자음생크림이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 연구원들의헌신이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한 설화수 한방과학연구센터에서는 한방 원료에 대한 연구가 50년 넘게지속돼 오고 있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3912가지에이르는 다양한 한방 소재의 조합과 효능을 연구하고, 그 소재 효능을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안티에이징연구를 수행한다.

    최신 분석 도구를 이용해 현대적인한방 이론을 정립하고, 설화수 핵심원료인 인삼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집중해 독점적인주요 효능 성분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 같은 연구를 통해 자음생크림은출시이후에도 더 진보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진화해 가고 있다.

    설화수는 2001년 인삼에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인삼 효능물질을 효소 처리해 사포닌을 활성 물질로 전환시키는 혁신적인 기술 바이오컨버전기술로 독보적인 인삼 안티에이징 성분 ‘컴파운드 K’를 확보, 2004년 이성분을 적용한 2세대 자음생크림을내놨다.

    2009년에는 ‘컴파운드K(Compound K)’에 진생베리 추출물까지 더한 3세대 자음생크림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특히, 인삼 뿌리는 물론 인삼 열매인진생베리까지 인삼을 총체적으로 사용해 주목받았다.

    설화수는 2016년 9월, 4세대로 또한 번의혁신을 주게된다.

    업그레이드된 자음생크림은 컴파운드 K뿐 아니라 인삼꽃에 담긴 ‘진세노사이드 Re’ 성분까지들어갔다.

    진세노사이드 Re는 피부 방어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자음생크림의 이 같은 기술력은 국내 주요 과학기술상 수상으로 인정받기도 했다.

    2008년 장영실상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기술대상 금상(2009년), 보건산업기술대상 우수상(2009년), 대한민국 100대 기술상(2010년) 을 연이어 수상했다.

    인삼의 생명력까지… 뉴 자음생크림설화수는 4세대 자음생크림 출시 5년 만인 지난달 5세대 자음생크림인 ‘뉴(New) 자 음생크림’을 선보였다.

    뉴 자음생크림은 기존보다 더 업그레이드돼 인삼의 생명력을 농축한 ‘진세노믹스™’ 까지 담겼다.

    설화수 한방과학 연구센터는 설화수만의기술력으로 인삼 1000g에서오직1g만 얻을 수있는 희귀사포닌을 추출해, 독자적인 바이오 기술로6000배 농축해 안티에이징의 결정체진세노믹스™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자음생크림은 인삼의 생명력을 농축한 진세노믹스™로 피부 한 층 한층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마이크로 타기팅을 통해무너지지않는 탄탄한 피부를 완성한다.

    실제로 설화수가 만 30~60세여성31명을 대상으로 한 자가 평가 결과, 83%의사용 고객이24시간 후에도 탄탄한 피부가 유지되는 것을 경험했다고 답변했다.

    뉴 자음생크림은 선호하는 향과 사용감에 따라 ‘소프트’와 ‘클래식’ 으로선택할 수 있다.

    소프트는 가볍고 산뜻한 제형이 특징이며 인삼 꽃 향을담고 있다.

    클래식은 풍부하고 영양감 넘치는 제형으로 은은한 인삼 향이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뉴 자음생크림은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탄력으로 손끝에서 느껴지는 탄탄한피부를 선사한다” 며 “자음생크림은2000년 출시이래 꾸준히사랑받고있는 설화수의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 라고 말했다.
  2. 입력시간 : 2021-11-22 09:01:40
  3.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