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한 재테크] 여름 휴가철 맞아 '두 마리 토끼 잡는' 재테크 노하우
이혜현 기자 che8411@hankooki.com 기사입력 2020-08-11 09:12:06
  • 사진=연합뉴스
    AD
사상초유의 0%대 초저금리 시대를 맞아 재테크족들에게는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이 솔깃한 요즘이다. 투자 위험성은 최소로 하되 소소한 이자를 알뜰히 챙겨 쌈짓돈을 목돈으로 불릴 수 있는 금융권 틈새상품을 눈여겨봐야 할 때다. 데일리한국은 현명한 재테크족을 위해 자산 모으는 재미가 쏠쏠한 금융권 상품을 살펴보고자 한다.<편집자주>

[데일리한국 이혜현 기자] 코로나19로 올해는 국내에서 소박한 여름휴가를 보내야 하는 상황에서 알찬 여행비용 지출과 재테크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노하우를 알아본다.

예·적금 금리가 줄줄이 떨어지면서 적금보다 비교적 이율이 높은 저축보험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저축보험은 이율이 높아 수익률도 챙길 수 있고 추가 납입 및 중도 인출도 자유롭게 가능해 유동적으로 자금을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1년부터e저축보험’은 원금보장에 보너스 혜택까지 더한 상품이다. 만기 시점에 계약자 적립금의 최대 1.8%까지 만기유지보너스로 지급한다.

가입 기간에 따라 보너스 지급율이 다르다. 1, 2, 3년 만기는 계약자적립금의 0.3%, 10년 만기는 계약자적립금의 1.8%가 적용된다.

연 복리 2.40%(7월 기준) 복리 효과로 시중 금융상품보다 높은 공시이율을 보장해 더 많은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1년부터e저축보험’은 온라인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 등록된 저축보험 중 환급률이 가장 높은 상품(111.2%)이다.

높은 환급률과 만기유지보너스 혜택 외에도 가입 후 한달 만에 해지해도 100% 원금 보장이 가능하고, 가입 1개월 후부터는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이 자유로워 적립된 자금 활용도 편리하다.

여행자보험도 미리미리 체크해 안전한 휴가 일정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신협은 연령제한 없이 1만원 미만의 보험료로 3억원 상당의 상해사망과 후유 장애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 여행자보험 상품인 ‘국내여행공제’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모바일앱 온뱅크로 가입이 가능하다.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한 처방부터 입원까지 폭넓은 보장을 제공하며, 추가특약 가입시 MRI와 비급여 도수치료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여행 중 타인에게 손해를 입혀 발생하는 법률상의 배상책임에 대해서도 보상 가능하다.

예를 들어 40세 남성이 신협 국내여행공제 실손표준형에 5일 가입할 경우 보험료는 8240원으로 3억원의 상해사망과 후유장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선택에 따라 질병사망 또는 배상책임으로 30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고 상해나 질병으로 입원할 경우 역시 최대 3000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비급여 도수치료 등에 350만원을, MRI 촬영에 300만원을 보상받는다. 1만원 미만의 공제료로 매우 다양하고 폭넓은 보상을 받는 셈이다. 특히, 신협의 국내여행공제는 다른 보험과 달리 나이 제한이 없기 때문에 아이와 부모님을 동반하는 여행에서 더 큰 이점이 있다.

휴가철 출시된 고금리 상품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KB저축은행은 10일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 Mate)와 연계한 ‘플러스kiwi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금리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기존 고객도 가입이 가능한데, 목표금액을 설정하고 만기까지 유지하면 최대 연 5% 금리가 제공된다.

기본금리가 연 2%이고 ‘kiwi입출금통장’ 또는 ‘kiwi입출금(리브메이트)통장’에서 10회 이상 자동이체 시 우대금리 연 3%가 추가된다.

12개월 정기적금 상품으로 만기목표금액을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설정하면 월 납입금액이 자동 책정된다.

리브메이트 앱 마케팅 알림에 동의를 하고 5개월 이상 매달 1회 로그인하면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만기 시 1% 이자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1포인트=1원)로 특별 적립해준다. 실질적으로는 최대 연 6% 금리혜택을 받는 셈이다.

플러스kiwi적금은 리브메이트(Liiv Mate)를 통해서만 가입가능하며 1만좌 한정으로 진행된다.

또 kiwi입출금통장은 기존 KB착한모바일통장(올비)가 상품명이 바뀌면서 새로운 혜택과 서비스를 담았다.

기본금리는 연 1.3%로 같지만 ‘KB국민 kiwibank 체크카드’ 이용 실적만 있으면 0.2%가 추가돼 최대 연 1.5% 금리가 제공된다.

개인뿐만 아니라 개인사업자도 가입이 가능하며 모임통장, 더치페이, 경조금 이체 서비스의 기능이 추가됐다.

  • AD

하루 동안 많이 본 기사

  • 이전
  • 다음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