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동전을 이용한 벙커 턱 탈출 기술
클럽 페이스에 동전 놓고… 백스윙 하지 않고 폴로 스루
내셔날골프아카데미원장
짐 맥클린 골프아카데미 공인 인스트럭터
클럽 페이스에 동전을 놓고 어드레스를 취한 뒤 백 스윙을 하지 말고 바로 폴로 스루를 하는데 이때 모래와 동전이 클럽페이스 위에서 떨어지지 않게 한다. 이 연습을 두 세 차례 반복한 뒤 볼을 놓고 벙커 샷을 한다.
●문제점 벙커샷을 할 때 임팩트 시 오른팔과 손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회전시켜 샌드웨지의 페이스가 닫힌다.

●결과 낮은 샷을 유발하여 벙커를 탈출하지 못하고 벽에 부딪쳐 다시 벙커 안으로 공이 굴러 떨어지는 샷이 유발된다.

●목표 임팩트 시 클럽페이스를 오픈하는 방법을 익혀 벙커 턱을 쉽게 탈출할 수 있도록 한다.

●연습방법 샌드웨지의 페이스를 오픈시킨다. 약간의 모래를 페이스에 올려놓고 그 위에 동전을 놓은 후 일반적인 스탠스와 자세를 취한다.

그 다음은 백스윙을 하지 않고 바로 폴로 스루까지 진행시킨다. 이 때 손목을 사용하지 말고 팔과 어깨 그리고 오른쪽 무릎과 엉덩이만을 이용해 릴리스 자세를 취한다. 만약 동전이 클럽 페이스에 그대로 있다면 이 연습방법은 성공한 것이다.

실전 돌입에 앞서 위와 비슷한 연습 방법으로 벙커샷을 해본다. 백스윙은 스리쿼터까지만 하고 다운스윙 및 클럽의 바운스를 이용해 모래 속에서 미끄러지게 한 후 처음 연습 때처럼 피니시 자세를 취한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