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벙커샷을 어떻게 깃대 가까이 붙일 것인가
숀 험프리스, 카우보이스 골프클럽, 그레이프바인, 텍사스
벙커샷을 어떻게 깃대 가까이 붙일 것인가
오른손을 자연스럽게 떼기만 하면 아주 쉽다.

이번 레슨이 유용한 골퍼
1. 벙커샷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퍼
2. 벙커에선 전혀 샷 감각을 찾지 못하는 골퍼


문제점
깃대에서 아주 가까운 벙커샷을 할 때가 있다. 이때 지면에 떨어진 뒤 곧바로 멈추는 부드러운 샷을 해야 하는데 전혀 그 방법을 모르고 있다. 그래서 볼이 벙커를 벗어나지 못하거나 깃대를 지나쳐 버리는 일이 발생한다.

이런 경우 긴장을 제거하는 법과 볼을 홀 가까이에 멈출 수 있는 기술을 모두 배워둘 필요가 있다.

해결책
부드러운 벙커샷을 하는 가장 손쉬운 방법은 다운스윙 때 헤드를 천천히 가져가는 것이다. 많은 골퍼들이 헤드의 속도를 점점 줄이거나 단순하게 모래 속으로 깊이 들이미는 방법으로 스윙을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런 방법으로는 벙커를 벗어나기 어렵다. 그보다는 한손 기술, 즉 임팩트를 통과할 때 클럽에서 오른손을 떼어주는 기술을 이용해야 한다.

부드러운 벙커샷은 어떻게 하는가

1. 체중을 왼쪽으로 더 많이 싣고 페이스를 약간 오픈시킨다. 볼을 스탠스 앞쪽으로 위치시킨 상태로 정상적 준비 자세를 갖춘다.
2. 정상적으로 스윙을 하되 헤드가 모래를 맞추는 순간 자연스럽게 오른손을 손잡이에서 뗀다.
3. 왼손 하나만으로 샷을 마무리한다. 오른손을 떼어놓았다고 해서 스윙을 멈추면 안 된다. 이렇게 하면 볼은 부드럽게 날아올라 지면에 착륙한 뒤 곧바로 멈춘다.

주의: 이러한 샷은 볼에 스핀이 많이 들어가지 않는다. 볼이 거의 무회전 상태로 날아오른다. 따라서 볼을 멈추기 위해 힘을 더 가하면 안 된다. 대신 스윙을 매끄럽게 하면서 한손 기술을 이용해 볼의 속도를 줄여야 한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