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쇼트게임 잘하는 법: 완벽한 피치샷의 비밀
브루스 패터슨, 버틀러 내셔널 GC, 오크 브룩, 일리노이
완벽한 피치샷의 비밀


왼팔의 회전 동작과 조화를 이루는 가슴 회전에 모든 것이 달려있다.

이번 레슨이 유용한 골퍼
1. 높이 날아올라 부드럽게 내려앉는 피치샷을 쏘지 못하는 골퍼
2. 피치샷을 날카롭고 정확하게 맞히는 경우가 드문 골퍼

문제점
피치샷을 할 때 클럽을 안쪽으로 너무 멀리 빼내고 있다. 그 결과 임팩트를 통과할 때 헤드를 앞쪽으로 꺾어주지 않을 수 없는 실정이다. 이런 유형의 동작이 나오면 두꺼운샷이 나오거나 페이스의 하단에 맞고 핀을 훨씬 멀리 지나쳐 버리는 샷이 나온다.

해결책
정확한 피치샷의 열쇠는 왼팔을 시계 방향으로 틀어줌과 동시에 가슴을 볼의 뒤쪽으로 틀어주면서 클럽을 뒤로 빼내는 것이다. 이러한 두 동작의 조합은 클럽이 너무 안쪽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며 페이스가 돌아가면서 닫히게 되는 것도 막아준다.

피치샷 스윙에서 이 부분이 정확히 이루어지면 이제 해야 할 것은 가슴과 팔뚝을 다운스윙 때 함께 볼쪽으로 가져가는 것뿐이다. 그러면 임팩트를 통과할 때 헤드가 앞으로 꺾이는 일이 없어지고 볼을 맞추는 질적 수준이 훨씬 더 정확해진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는 순간 곧바로 보통 때보다 훨씬 높이 날아올라 부드럽게 내려앉는 피치샷을 할 수 있다.

왼쪽 팔뚝을 이용한 피치샷 템포 연습

1. 정상적으로 셋업한 뒤 왼팔을 오른쪽으로 돌린다. 이때 왼쪽 팔꿈치가 타깃으로 향하도록 하고, 페이스는 열어준다.
2. 양팔만 독립적으로 움직이지 말고 가슴을 볼의 뒤쪽으로 함께 틀어준다. 이는 클럽이 정확한 스윙면을 타고 뒤로 빠져나올 수 있도록 한다(사진, 오른쪽).
3. 팔이나 손으로만 볼을 때리려 하지 말고 팔과 가슴을 동시에 아래쪽으로 움직인다(사진, 왼쪽). 클럽의 힐이 토우보다 먼저 잔디를 통과하도록 한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