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퍼트 성공하기: 스트로크를 매끄럽게 가져가는 비결
마리어스 필몰터, 마리어스 골프, 댈러스, 텍사스
스트로크를 매끄럽게 가져가는 비결
템포의 향상을 위해선 긴장감을 없애야 한다.


이번 레슨이 유용한 골퍼
1. 퍼트를 할 때마다 크게 긴장하는 골퍼
2. 스트로크가 매끄럽지 않은 골퍼


문제점
파를 잡아낼 수 있지만 매우 까다로운 90cm 퍼트를 마주하고 있어 태풍 앞의 나뭇잎처럼 발이 후들거리고 있다. 퍼팅 그린에서 긴장하는 것은 쉽게 이해해줄 수 있는 일이다.

그 작은 둥근 컵 속으로 작고 하얀 볼을 얼마나 잘 집어넣느냐에 따라 모든 홀의 스코어를 크게 낮출 수 있으니 누구나 긴장이 될 것이다. 하지만 스트로크 때는 아주 작은 긴장이라도 허용해선 안 되며, 긴장으로 인해 볼을 향해 가속을 하거나 감속하면 두 경우 모두 속도와 방향을 제어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해결책
퍼트를 할 때 긴장을 제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바로 템포를 매끄럽게 가져가는 것이다. 아마추어들이 가장 흔하게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가 퍼터를 천천히 뒤로 빼냈다가 볼을 향해 갑자기 앞으로 돌진시키며 짧게 끊어 치는 스트로크다.

스트로크의 전체적인 속도를 매끄럽게 가져가면 끊어 치는 타격이 거짓말처럼 제거되며, 더욱 중요한 것은 퍼트 기술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된다는 것이다. 그러면 금방 그 자신감이 긴장을 몰아내주며, 그와 관련된 스트로크 실수가 깨끗이 사라져 버린다.

이렇게 해보자: 퍼트에 대비한 사전 템포 연습
이 방법을 그의 세대 최고의 퍼팅 실력자 중 한 명인 브래드 팩슨에게서 배웠다. 다음에 연습 그린을 찾았을 때 후방 스트로크와 전방 스트로크를 하는 동안 콧노래를 흥얼거리거나 휘파람을 한번 불어보자.

그 곡조는 메트로놈과 같이 '하나-둘'로 가져가도록 한다. 골퍼의 목표는 스트로크 동작을 이런 곡조의 리듬에 맞추어 구사하며 일정하고 매끄러운 템포를 유지하는 것이다. 볼을 때리는데 집착하지 않도록 한다. 대신 퍼터가 뒤쪽으로 흘러나왔다가 이어 똑같은 속도로 앞으로 흘러가도록 한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