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드라이버 샷거리 늘리기 위한 정확한 볼의 위치를 찾기
패트릭 고스, 노스웨스턴 대학, 에반스톤, 일리노이
정확한 볼의 위치를 찾아낸다

드라이버샷을 향상시키려면 볼의 위치를 잡고 뒤쪽에 몸을 유지하면 된다.

이번 레슨이 유용한 골퍼
1. 드라이버샷의 파워 증대를 원하는 골퍼
2. 드라이버의 일관성이 필요한 골퍼

문제점
드라이버샷이 빗나가며 대체로 볼을 정확히 맞추지 못하는 일관성 부족이 원인이다. 홀마다 스탠스와 볼의 위치를 바꿔가며 효과가 있을만한 시도를 해보고 있다. 하지만 결과는 적절한 셋업과 드라이버 스윙 동작을 알 수 없고 미궁 속으로 빠져들 뿐이다.

해결책
티샷을 할 때는 어드레스 때 항상 똑같은 볼의 위치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일관성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어 있다. 볼의 위치를 설정했다면 상체를 볼의 뒤쪽으로 위치시키고 스윙하는 동안 계속 같은 위치에 유지하는 방법을 배울 필요가 있다. 드라이버의 경우 상체가 옆으로 미끄러지면 그것은 중대한 실수가 되며, 파워와 정확도를 모두 잃게 된다.


어떻게 하나

1.
볼을 왼쪽 겨드랑의 맞은 편 일직선상으로 위치시키고 셋업을 한다. 드라이버의 경우 이것이 이상적인 볼의 위치다.

2.
백스윙의 톱단계로 몸을 틀어주면서 상체의 중심부를 볼의 뒤쪽으로 가져간다. 이때 척추를 어드레스 때 위치한 지점의 앞쪽으로 움직여선 안 된다.

3.
하체를 임팩트 지점으로 움직여주면서 상체는 어드레스 때와 마찬가지로 볼의 뒤쪽으로 유지한다. 이번에도 역시 임팩트 전에 상체가 어드레스 때 위치시킨 지점을 지나쳐 앞으로 나가는 일이 없도록 한다.

4.
볼을 맞춘 뒤 팔과 클럽, 몸을 자유롭게 풀어놓으며 왼다리를 토대로 피니시 동작을 최대로 가져간다. 몸을 너무 오랫동안 볼의 뒤쪽으로 유지해 뒤로 넘어지는 일이 없도록 한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