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클럽의 힘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도구의 올바른 활용
대부분의 골퍼들은 헤드의 속도와 파워를 동일시하지만, 클럽의 힘을 효과적으로 적용하지 못한다면 제아무리 속도를 높여봐 도 소용이 없다.

임팩트 때 샤프트는 당겨 지는 방향, 즉 타깃 쪽으로 기울어져야 한 다. 그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도구들과 비슷한데, 자루걸레나 붓, 망치를 생각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바닥이나 벽, 또는 망치질을 하는 물건에 최대한의 힘을 가하려면 그립을 걸레나 붓, 망치보다 앞으로 기울여야 한다.

그립이 헤드보다 앞서 나가도록 설계된 클럽 역시 그런 식으로 사용해야 최대의 효 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샤프트를 앞으로 기 울이면 그라운드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볼 을 압착하게 되고, 백스핀이 가미되면서 페이스에 맞고 튀어 오르게 된다.

헤드가 너무 일찍 그립을 앞질러서 임팩트 때 샤프 트가 타깃 반대쪽으로 기울어지면 힘이 상 당히 약해진다. 다음에 아이언이나 스코어링 클럽으로 볼을 정확히 맞히지 못해서 고전할 때는 자 루걸레와 붓, 그리고 망치를 떠올려보자.

샤프트가 임팩트 때 통째로 볼을 향해 기울 어진다고 생각하면 파워와 일관성을 최대 한으로 발휘할 수 있다.

STRAIGHT HITTER
직선타구를 날리지만 샷거리의 열세로 압박감을 느낀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