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김대섭 연속스윙
사진_정의석(스튜디오APPLE)
김대섭 Kim Dae Sub/ 나이 32세/ 계약 우리투자증권/ 신장 173cm/ 루키시즌 2001년/ 최고기록 KPGA 투어 통산 10승
스윙분석_명주성/ 스택앤틸트 코리아 본지 플레잉 에디터
(좌)넓은 스탠스를 취하는 골퍼들의 특징이 오른어깨가 오른쪽으로 많이 내려가고 체중의 60%가 오른발에 위치하는 것과 달리 왼엉덩이가 조금 더 왼발쪽에 위치해 균형 잡힌 어드레스 자세를 만들고 있다.(우)왼어깨가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느낌보다는 지면으로 내려가는 듯 보이며 견고하고 파워 있는 백스윙을 시작하고 있다. 왼발 끝을 35° 이상 오픈한 것도 독특하다.


(좌)백스윙톱 자세에서의 밸런스 유지와 어깨 회전은 중심을 오른쪽으로 이동하지 않고 오히려 왼쪽에 좀 더 유지하기 때문에 110° 정도의 충분한 회전이 만들어 질 수 있다. (우)왼발의 고정을 최대한으로 해 70% 이상의 체중이 왼쪽에 이미 와 있고 왼어깨가 밑으로 쳐지지 않고 있기 때문에 구질의 변화가 많지 않을 것이다.


(좌)파워를 창출하는 동작 중 하나인 오른발 안쪽의 지면 밀착과 양무릎의 간격 유지가 돋보인다. 또한 왼엉덩이 오픈으로 여유있는 공간 확보로 간결한 임팩트 자세가 만들어졌다. 톱스윙에서의 닫힌 클럽 페이스를 임팩트 때 약간 오픈해 이상적인 탄도와 구질을 기대할 수 있다. (우)중심이동이 왼쪽으로 이뤄진 것이 눈에 확연히 보인다. 스윙을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이상적인 동작이라 할 수 있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