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단단한 하체와 힙 만들기
스윙의 초석, 견고한 하체와 엉덩이를 구축하기 위한 스페셜 트레이닝.
정리_성승환 기자,
[골프한국] 안정적인 스윙과 파워풀한 샷거리를 위해서는 하체의 견고함이 매우 중요하다. 골프 스윙의 초석이라 할 수 있는 하체 트레이닝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하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2013 KLPGA 투어 한국여자오픈에서 우승하며 스타덤에 오른 전인지가 탄탄한 하체를 바탕으로 흔들림 없는 스윙을 구사할 수 있는 운동 비법을 소개한다.

메디신볼 싱글렉 트위스트

먼저 30cm 높이의 딛고 설 수 있는 박스 등을 준비하고 2~3kg 정도 무게의 메디신볼이나 아령 등을 준비한다. 먼저 메디신볼을 몸의 정중앙에 들고 바른 자세로 선다. 이후 오른다리를 박스 위에 딛으며 강하게 밟는다. 밟으면서 엉덩이를 강하게 밀면서 반대편 다리를 대각선으로 킥을 한다. 이때 들고 있는 메디신볼과 몸통은 고정돼야 하며 다리가 골반에서 접히는 느낌으로 움직여야한다. 너무 과도하게 많이 차려고 몸을 움직이거나 골반이 틀어지면 효과도 떨어지고 부상의 위험이 있으므로 정확한 자세가 중요하다.

운동 효과

많은 골퍼들이 단단한 하체를 원한다. 그리고 잘 움직이는 엉덩이를 원한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운동이다. 엉덩이 근육은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근육중 하나로, 오른쪽과 왼쪽에 벽을 만들어 몸이 좌우로 움직이지 않게 할뿐더러 정확한 골반의 회전을 돕는다. 또한 강한 임팩트는 물론 팔의 스피드 증가에도 아주 큰 역할을 한다. 때문에 하체 밸런스 향상에 아주 효과적인 운동이다. 투어 프로처럼 흔들리지 않는 샷을 원한다면 지금 바로 실행해보도록 하자.    골프한국(www.golfhankook.com)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