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어디를 향해 서셨나요?
정리_류시환 기자,
함순웅/ PGA 클래스 A 정회원 PGA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 베스트밸리GC


상황

가끔 볼이 잘 맞은 것 같은데 전혀 엉뚱한 방향으로 날아간다. 때문에 어드레스 후 타깃 정렬을 똑바로 한 것인지 의구심이 생겨 샷에 자신감이 떨어진다.

연습법

골프대회 중계를 보면 선수가 어드레스를 취한 후 캐디가 뒤에서 타깃 정렬이 똑바로 됐는지 체크하는 모습이 자주 등장한다. 선수조차 타깃 정렬에서 실수를 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그만큼 타깃 정렬이 중요하다는 것을 방증한다.

함순웅이 소개하는 타깃 정렬 방법을 소개한다. 타깃 정렬은 페이스와 볼, 목표가 일직선에 놓인 것을 전제로 한다. 이 상태에서 어깨, 골반, 양발의 라인이 타깃과 평행하도록 한다. 발끝 라인은 왼발을 오픈하기 때문에 타깃보다 왼쪽을 향하게 된다. 왼발을 오픈하지 않은 상태에서 타깃 라인을 일직선으로 만들고, 이후에 왼발을 오픈하면 된다.

이러한 타깃 정렬은 어드레스 상태에서 확인이 쉽지 않으므로 스윙스틱을 이용해 라인을 정렬하는 연습을 한다. 그리고 주변인에게 어드레스 때 3개의 타깃 라인이 일직선으로 놓이는지 체크해달라고 부탁한다.   골프한국(www.golfhankook.com)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