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정확하고 강력한 하체를 구축하는 방법
골반의 정확한 움직임과 하체 강화를 위한 윤채영의 운동법.
정리_성승환 기자,
도움말_정광천(JKGC 원장)
윤채영_ KLPGA 투어 프로, 한화, 2013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8위
‘런지 트렁크 트위스트’ 운동은 스윙의 초석인 하체의 전반적인 움직임을 강력하고 정확하게 유지해 줄 수 있다. KLPGA 투어 프로 윤채영이 실시하고 있는 이 동작으로 스윙의 단단한 초석을 구축해보자.

런지 트렁크 트위스트

똑바로 선 상태에서 반 무릎자세를 취한다. 이때 앞무릎과 뒷무릎 사이의 각도는 90°가 가장 이상적이다. 상체를 곧게 펴고 팔을 앞으로 나란히 한 상태에서 손을 맞잡는다. 시선은 전방을 주시하며 하체를 고정하고 손의 모양이 변하지 않도록 한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왼쪽으로 회전을 한다. 근력이 상대적으로 발달된 남성 골퍼들은 손에 덤벨이나 메디신볼 등의 도구를 들고 운동하면 효과적이다.

운동 효과

런지는 하체강화는 물론 골반의 정확한 움직임을 알게 하는 데 좋은 운동이다. 허벅지 앞쪽과 엉덩이 근육을 발달시켜 스윙 시 몸을 좀 더 견고하게 지탱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 이를 통해 하체를 고정하고 몸통을 꼬아줌으로써 회전력과 코어의 안정성도 향상시켜준다. 이 동작을 겨우내 꾸준히 하면 체력 강화는 물론 백스윙과 폴로스루 때 정확한 근육의 움직임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