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허인회 연속스윙
허인회 HUR IN HOI/ 나이 27세/ 신장 183cm/ 루키시즌 2007년/ 최고기록 2013 KPGA 투어 해럴드-KYJ 투어챔피언십 우승
스윙분석_ 폴 김/ 샌디에이고 골프아카데미, 본지 플레잉에디터
(좌) 전체적으로 안정된 밸런스와 경직되지 않은 모양의 어드레스다. 상체의 기울기나 양발의 무게중심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머리와 양손, 헤드를 잇는 선이 일치하면서 균형감을 더한다. (우) 머리를 고정한 채 곧게 펴진 양팔과 어깨의 움직임을 동시에 가져감으로써 넓고 큰 스윙 아크를 만드는 교과서적인 테이크어웨이다. 이 때 자칫 오른발로 무게중심 이동이 과해 백스윙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는데, 오른무릎의 각도와 모양을 잘 유지함으로써 균형을 잡고 있다.


(좌) 어깨는 90° 이상 회전됐고 머리의 위치도 변하지 않고 있다. 단단한 하체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면서 상체와의 비틀림 각을 크게 만들어서 강한 에너지를 응집하고 있다. 매우 절제되고 간결하면서 안정감이 느껴지는 백스윙톱의 모양이다. (우) 임팩트 직전까지 오른팔과 손목의 구부러진 각도가 유지됨으로써 레버리지를 극대화시키는 모습을 보여준다. 왼발로 체중이동이 이뤄진 상태에서 상체나 머리의 위치가 변함없이 유지됨으로써 효율적이고 안정감 있는 회전을 만들어 내고 있다.


(좌) 폴로스루 동작의 끝까지도 오른팔의 확장이 유지되는 모습에서 엄청난 힘이 볼에 전달됐음을 알 수 있다. 머리의 위치가 변하지 않고 왼팔이 겨드랑이에서 떨어지지 않음으로써 상체의 회전력이 구심력으로 효과적인 전환을 했음을 보여준다. (우) 왼발에 체중이 다 실리면서 취해지는 전형적인 일자형 피니시 자세다. 편안하고 균형 잡힌 모습에서는 방금 전의 역동적인 스윙 동작이 상상이 안 될 정도로 정반대의 이미지를 풍기는 느낌이다. 매우 훌륭하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