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코어 강화로 팔과 다리 움직임을 향상시키자
팔의 힘이 약한 골퍼들에게 유익한 코어 강화 운동법.
정리_류화승 기자,
사진_임민철(스튜디오 ZIP),
장수화_ KLPGA 투어 프로, 2013 포스코 챔피언십 4위
코어 강화는 골프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가장 많이 듣게 되는 말이다. 스윙은 어드레스부터 피니시까지 순간적인 힘에 의해 이뤄진다. 특히 몸의 중심부인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은 체중의 3~4배에 달하기 때문에 허리, 즉 몸의 중심축인 코어 운동에 대한 중요성은 여러 번 언급해도 무리가 아니다. KLPGA 투어 프로 장수화가 보여주는 튜빙밴드 코어운동은 효과적인 코어 강화와 더불어 팔에 힘이 없어 볼에 힘을 제대로 싣지 못하는 골퍼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이다.

튜빙밴드 코어 운동

먼저 튜빙밴드와 원반형 운동기구인 점퍼를 준비한다. 점퍼가 없을 시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큰 쿠션이나 베개를 준비하면 된다. 먼저 점퍼에 등을 대고 눕는다. 무릎은 편한 상태로 구부리고 팔을 뻗어 튜빙밴드를 잡는다. 시선은 위쪽을 보고 몸통은 일자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튜빙밴드를 무릎 쪽으로 당기면서 왼다리를 구부린다. 이때 상체는 처음 상태를 계속 유지하고 팔과 다리로만 움직이도록 한다. 오른쪽과 왼쪽 10회씩 번갈아 가면서 3회 반복하면 효과적이다.

운동효과

튜빙밴드를 이용한 이 운동은 코어를 잡아놓고 팔과 다리를 움직임으로써 코어에 좀 더 강한 자극을 줄 수 있다. 팔과 다리의 코디네이션 능력 향상은 물론 파워 향상은 덤이다. 특히 팔의 힘이 약한 여성골퍼들에게 효과적이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