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백스윙톱의 위치를 찾아라
골프 스윙에서 반환점은 백스윙톱이다. 에너지를 축적하는 단계인 백스윙은 마지막이 어느 지점인지 정확히 알아야 한다.
정리_류시환 기자,
신지은_ KLPGA 정회원, 잭니클라우스 골프아카데미(남서울)
사람의 체형은 제각각이다. 때문에 스윙에 정석이 없다. 자신의 체형에 맞는 스윙을 구축하는 법, 첫 단추인 백스윙톱에 대해 소개한다.

연습법

“백스윙톱 때 드라이버샷은 샤프트가 지면과 평행, 아이언은 OO°를 유지해야 한다.”

교습가 중 상당수가 골퍼들에게 하는 말이다. 물론 맞는 말이다. 그런데 모든 골퍼가 이러한 룰에 맞출 필요는 없다. 자신의 체형과 유연성이 위 조건을 충족하기에 모자라다면 좀 더 자신에게 최적화하는 것이 현명하다.

어드레스부터 백스윙톱까지는 다음의 단계를 따라 진행한다. 양발에 균등하게 배분한 체중을 오른발로 옮기며 어깨회전으로 클럽을 들어올린다. 이때 머리를 중심으로 한 척추, 즉 스윙축이 움직이지 않도록 한다. 또한 오른무릎이 오른쪽으로 밀리지 않도록 한다. 오른발 안쪽에 체중을 싣는다는 느낌.

이 상태로 어깨를 최대한 회전하고, 더 이상 회전하지 못한다고 느끼면 그 지점이 자신에게 적합한 백스윙톱이다. 신지은의 설명이다.

“유연성이 떨어지는데 백스윙을 일정한 지점까지 올리려고 하면 스윙축이 흔들리고, 하체가 무너진다. 그러면 오히려 스윙에 힘을 싣지 못하고, 임팩트 정확도가 떨어진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