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쇼트게임의 기본은 하체 고정
프로와 상급자는 쇼트게임에 능하다. 스코어를 잃을 수 있는 상황을 만회하는 능력이 탁월하다는 뜻이다.
정리_류시환 기자,
신지은_ KLPGA 정회원, 잭니클라우스 골프아카데미(남서울)
보다 좋은 스코어를 기록하려면 그린 주변에서 볼을 홀에 붙일 수 있어야 한다. 신지은이 어프로치샷의 기본이 무엇인지 소개한다.

연습법

어프로치샷은 볼을 멀리 치는 것이 아니라 목표지점에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말해 정확한 타격이 기본이라는 뜻이다. 신지은이 소개한 어프로치샷의 기본은 하체 고정이다. 스윙 때 하체가 움직이지 않아야 정확한 타격을 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스윙 크기를 따져 거리를 제어한다면 쇼트게임 강자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어프로치샷은 하체가 움직이지 않아야 보다 정확해진다. 짧은 샷일수록 하체 고정이 중요하다. 하체를 고정하는 방법은 체중을 왼발에 두고, 오픈스탠스를 취하는 것이다.”

신지은이 소개한 하체 고정 방법은 두 가지다. 체중을 왼발에 싣는 것과 오픈스탠스다. 먼저 스윙 동안 체중을 왼발에 집중한 상태를 유지하면 하체의 움직임이 제어된다. 오픈스탠스를 취하는 것 또한 하체 고정과 상관있다. 스탠스가 타깃 왼쪽을 향하면 백스윙 때 하체가 움직이지 않는 논리다. 이 상태로 클럽을 들었다가 그대로 타격하면 보다 정확한 어프로치샷이 가능해진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

X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