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오른쪽으로 빗나가는 샷을 막는 법
샷을 타깃의 오른쪽으로 빗나가게 만드는 스윙이 너무 자주 나오고 있다면 체중 이동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임팩트 때 체중이 오른쪽으로 치우치면 대부분의 체중이 오른발에 실린 상태로 스윙이 마무리된다. 이는 스윙 궤도를 너무 인사이드-아웃으로 가져가게 만드는 원인이 되며, 그 결과 오른쪽으로 날아가다 계속 그 방향으로 빗나가는 샷이 나오게 된다.

볼을 오른쪽으로 밀어치는 실수를 멈출 수 있는 방법은 스윙의 폴로스루 단계에서 몸의 왼쪽이 보이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다. 임팩트 때 체중이 뒤쪽으로 머물러 있는 경우, 누군가 정면에서 해당 골퍼를 살펴보면 폴로스루 단계에서 골퍼의 왼허벅지와 어깨가 대부분 다 보이게 된다. 이를 고치려면 임팩트를 통과할 때 몸의 오른쪽을 빠르게 틀어서 양팔이 평행 상태에 도달했을 때 오른어깨와 엉덩이, 허벅지가 왼어깨와 엉덩이, 허벅지를 가리도록 해야 한다.

이는 몸의 왼쪽을 오른쪽으로 옮겨 스윙이 너무 심하게 오른쪽으로 흐르지 않도록 해준다. 이처럼 몸의 오른쪽이 몸의 왼쪽을 가리게 해주면 오른쪽으로 빗나가는 샷도 사라지게 된다. 그 방법은 다음의 그림 설명과 같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