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왼무릎을 이용해 파워를 더한다
보다 유연한 백스윙을 만들어 임팩트에 힘을 싣는다.
정리_황창연 기자,
노정석_ J골프아카데미 헤드프로, 짐맥클린 골프스쿨 공인 인스트럭터
폭발적인 샷을 위해선 무엇보다 하체를 잘 이용해야 한다. 즉 하체에 의한 스윙이 이뤄져야 하는데,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하체를 사용하지 않는 편이다. 이는 스윙의 리듬감을 떨어뜨리는 가장 큰 원인으로 무릎을 적절히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뜻이다. 이러한 스윙은 상체에 비해 하체(엉덩이, 무릎, 발)의 움직임이 떨어져 백스윙이 뻣뻣해질 수밖에 없다. 때문에 임팩트의 정확도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파워 손실도 가져오게 된다. 따라서 어드레스부터 백스윙까지 좀 더 부드럽게 연결시킬 수 있는 연습이 필요하다.

다음은 무릎의 유연성을 이용해 보다 자연스러운 백스윙을 만들 수 있는 연습법이다. 파워샷을 위한 백스윙을 완성시키고 싶다면 다음의 동작을 따라해 보자.

연습법

클럽을 타깃 방향과 스퀘어로 맞춘 뒤 어드레스 자세를 취한다. 이어 손과 클럽, 왼무릎이 한 동작처럼 움직이는 데 집중하며 백스윙을 시작한다. 이때 왼발등에 작은 압력이 느껴진다면 동작을 정확히 취한 것이다. 또한 왼무릎은 오른쪽으로 점차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이 연습은 뻣뻣한 하체를 부드럽게 하고, 오른발쪽으로의 체중이동을 도와 척추각을 유지시켜준다. 따라서 이 연습을 꾸준히 하면 보다 부드럽고 유연한 스윙이 만들어져 파워가 증대된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