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몸의 회전을 증가시켜 샷거리를 늘린다
정확한 스윙축을 만들어 방향성과 샷거리를 모두 향상시킨다.
정리_황창연 기자,
이시우_ KPGA 정회원, 나이키골프 스우시 스텝, 프리미어스 골프 스튜디오 대표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샷거리를 늘리기 위해 체중 이동 연습을 한다. 그러나 잘못된 체중 이동은 오히려 샷거리 손실을 가져올 수 있다. 과도한 체중 이동이 스윙의 밸런스를 잃게 만들어 몸 회전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샷거리 향상을 위해선 몸 회전의 중심이 되는 스윙축 고정이 필수다. 이번 호에는 이시우 프로가 밸런스 패드를 이용해 몸 회전을 만들어내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 연습을 통하면 몸의 균형이 잡히고 정확한 체중 이동이 가능해진다. 정확한 스윙축을 만들어 방향과 샷거리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연습 방법이다.


연습법

1단계: 밸런스 패드 위에서 균형을 잡고 어드레스를 한다. 이때 몸이 심하게 앞으로 쏠리거나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균형을 잘 잡아 정확한 자세를 만든다.

2단계: 체중을 양발에 골고루 배분해 밸런스를 잘 유지하면서 백스윙톱 자세를 취한다. 이때 양쪽 허벅지 안쪽에 힘이 들어가는 것이 느껴져야 한다. 또한 몸이 스웨이 되지 않도록 제자리에서 회전하되 중심 이동을 하기 위해 억지로 체중을 이동시켜서는 절대 안 된다.

3단계: 임팩트 때는 체중을 왼쪽으로 조금 이동시키면서 중심을 잡아야 한다. 이때 하체에 균형을 골고루 유지해야 한다. 만약 한쪽 무릎이 펴지거나 몸이 들린다면 전체적인 밸런스가 무너진 것이므로 이에 유의하면서 자세를 만든다.

4단계: 몸의 회전축을 유지한 상태에서 빠르게 릴리스 동작을 취한다. 만약 몸이 슬라이딩 되거나 균형이 유지되지 않는다면 절대 빠른 릴리스가 나올 수 없다. 따라서 항상 스윙의 회전축에 주의하면서 릴리스 연습을 한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