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배희경 연속스윙
배희경 BAE HEE KYUNG / 나이 23세 / 신장 162cm / 소속 호반건설 / 루키시즌 2011년 / 시즌기록 2013 KLPGA 투어 KDB 대우증권 클래식 우승
스윙분석_ 유응렬 / SBS골프 해설위원
(좌) 양발에 균등하게 체중이 분산돼 안정감이 있다. 특히 양 어깨와 몸통의 균형감이 좋아 적절한 몸통 회전의 스윙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우) 왼어깨로 헤드를 밀어주는 느낌으로 테이크어웨이를 하고 있다. 시프트가 지면과 수평을 이루고 있으며, 그립 끝이 타깃을 가리켜 좋은 방향성을 기대할 수 있다.

(좌) 오른무릎이 오른발 엄지발가락을 벗어나지 않고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오른쪽 허벅지를 비틀어줌으로써 하체의 힘을 끌어 내는 동작이다. 큰 꼬임의 각도는 장타를 만들어준다.
(우) 왼다리로 지면을 꾹 눌러주는 느낌으로 오른발에 쏠린 체중을 순간적으로 타깃 방향으로 옮기고 있다. 곧게 편 왼팔, 부드러워 보이는 오른팔, 허리힘으로만 만들어지는 회전이 조화를 이뤄 훌륭한 다운스윙을 만들고 있다.

(좌) 왼무릎, 왼다리의 버팀으로 급격한 임팩트 동작을 잡아주는 모습이다. 오른팔을 쭉 뻗어 헤드가 정확히 타깃을 가리키고 있다.
(우) 견고하게 버티고 있는 왼다리와 오른어깨가 왼발 위에 올 때까지 충분한 상체회전이 이뤄져 균형감이 돋보이는 피니시 자세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