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최진호&나예진의 포인트 레슨
연인, 부부의 라운드는 골프에 색다른 재미를 더해준다. 특히 커플룩으로 멋을 낸다면 주변 골퍼들의 부러움 섞인 시선을 경험할 수 있다.
글_류시환 기자, 사진_박재찬(F64스튜디오), 장소_
곧게 멀리 뻗어가는 드라이버샷은 가슴 속까지 시원하게 만든다. 볼을 친 골퍼, 바라보는 골퍼 모두 그렇다. 이때 급히 티잉그라운드를 내려오지 말고, 볼을 응시하며 잠시 멈춰 계시라. 여유까지 가진 당신이 더 멋진 골퍼로 보일 테니까.


POINT LESSON OF CHOI
평지를 찾아라
‘연습장 고수’라는 말이 있다. 연습장에서는 샷을 똑바로 잘 치는데, 코스에 나오면 좌우로 휘어지는 골퍼를 이른다. 이유는 하나다. 평지와 경사지에 대한 대처 실패. 연습장은 매트가 평평하게 깔려 있는데, 코스는 온갖 경사로 이뤄져 있다. 티잉그라운드, 페어웨이, 그린 모두 그렇다. 경사가 샷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볼이 발보다 높으면 스윙플레인이 눕혀지며 볼이 왼쪽으로 날아간다.

정확한 타격을 해도 훅처럼 느껴진다. 볼이 발보다 낮다면 반대 현상이 나타난다. 연습장 고수가 필드에서도 멋진 샷을 하고 싶다면 평지부터 찾아야 한다(오직 티잉그라운드에서만. 페어웨이와 그린은 불가). 티잉그라운드에 올라서면 어드레스했을 때 평지인 곳을 찾으시라. 그리고 티를 꽂으면 휘어지지 않고 똑바로 날아가는 샷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POINT
티잉그라운드에서 평지를 찾아 티를 꽂으면 볼을 똑바로 치는 것이 수월하다.


플레이 베이스 레이어 15만8,000원
수분 조절 시스템으로 땀 흡수와 보온 기능이 우수해 일교차가 심한 가을 라운드에 최적화된 아이템. 심플한 기본 화이트 컬러 스타일에 타이틀리스트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플레이 스웨터 33만8,000원
낮에 흘린 땀에 의한 열을 밖으로 빼앗기지 않고, 선선한 오후까지 오랫동안 함유할 수 있도록 한 기능성 아이템이다. 선선한 가을바람에도 편안한 라운드를 돕고, 화이트와 레드 컬러로 팔과 옆선에 디자인을 살린 브이넥 스웨터.

플레이 팬츠 33만8,000원
스트레치가 우수한 소재의 팬츠로 스윙이 편안하고, 축열기능의 소재를 사용해 가을 바지로 적합하다. 뒷포켓 지퍼 부분에 컬러 포인트를 더해 세세한 디자인도 놓치지 않은 제품.


POINT LESSON OF NA
체중을 실어라
여성 골퍼에게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샷거리 증대’다. 예를 들어 샷거리가 짧아 파4 홀에서 2온이 불가능하다면 어떨까? 골프의 재미가 급감할 수밖에 없다. 그렇다면 근력이 약하고 스윙스피드가 느린 여성 골퍼가 샷거리를 늘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이 물음에 나예진이 꺼내놓은 답은 “체중을 싣는 것”이다. 백스윙 때 오른발에 실린 체중을 다운스윙 때 왼발에 실어주면 그만큼 스윙에 힘이 더해지고, 볼을 더 멀리 때릴 수 있다는 뜻이다. 다운스윙 때 왼발로 지면을 누르듯 밟아주시라. 이전보다 길어진 샷거리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POINT
다운스윙 때 왼발로 지면을 밟아주면 스윙에 힘을 더할 수 있다.


플레이 베이스 레이어 15만8,000원
라운드 도중 배출되는 땀에 의한 세균번식을 막아주는 안티박테리아 기능 소재의 아이템. 편안한 스윙을 돕기 위해 어깨부분에 동체패턴을 넣고, 고기능성 원단의 특성을 살려 심플하면서도 몸에 저항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한 제품.

플레이 미드레이어 25만8,000원
타이틀리스트가 제시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미드레이어. 베이스레이어나 폴로셔츠와 코디가 용이한 풀집업 미드레이어로 일교차가 심한 가을 날씨에 상황에 따라 입고 벗을 수 있어 편리하다.

플레이 스코트 25만8,000원
움직임에 자유로움을 주는 스코트(치마바지). 안쪽 반바지를 겉에서 덮는 랩스커트 스타일 디자인으로 신축성까지 더해져 더욱 편안한 라운드를 선사하는 기능성 및 소재가 돋보인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