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한국

전체메뉴 한국아이닷컴
정확한 임팩트 연습법
체중이동 연습을 통해 정확한 회전 운동을 익힌다.
정리_황창연 기자, 사진_원준희(F64스튜디오)
김홍기, 김홍기 골프아카데미 원장, SBS골프아카데미
다리를 모았기 때문에 회전만 가능하다. 이렇게 회전만 하면 체중이동이 어떻게 되는지 느낄 수 있다.
정확한 임팩트는 몸 움직임이 매우 중요하다. 클럽을 잡는 손은 팔과 연결되지만, 결국 팔 역시 몸에 매달려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처음 골프를 시작할 때부터 몸 회전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고 또 이를 익히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는 스윙아크와 스윙스피드를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따라서 갑자기 스윙이 무너졌거나, 잘 맞던 볼이 갑자기 안 맞는다면 몸의 축이 흔들리는 것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스탠스가 넓지 않기 때문에 좌우 움직임이 줄어들고, 머리 또한 고정돼 스윙 축이 구축된다. 이는 정확한 원이 그려지고 불필요한 체중이동이 없어져 올바른 회전이 만들어진다.
체중이동이 잘 되지 않으면서 올바른 회전(어깨, 팔, 허리, 클럽의 회전)을 방해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체중이동은 올바른 회전에서 자연스럽게 발생되는데 의도적인 체중이동이 스웨이(몸이 좌우로 움직이는 현상)를 만들고 스윙 축(머리)을 무너뜨리는 것이다. 만약 정확하지 않고 일관성 없는 임팩트가 지속되고 있다면 다음과 같은 연습을 해보자.


앞의 두 가지 스윙을 하면서 느꼈던 회전 운동을 풀스윙 때 체중이동되는 것을 느껴야 한다. 만약 체중이동을 느끼지 못했다면 다시 1번과 2번 연습을 한다.




즐겨찾기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구글플러스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카카오톡 공유
close

당신을 위한 추/천/기/사

More 레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