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대표 박순호)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WELLMADE)가 2020 F/W 시즌 광고 모델로 신규 발탁된 가수 ‘임영웅’과 함께 ‘트롯웰송 2탄’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오후에 공개된 영상은 불과 반나절 만에 10만 뷰를 넘어섰다. 댓글 반응도 좋다. ‘임영웅 건행 댄스 귀여워요’, ‘귀에 쏙쏙 흥겨운 트롯웰송2 대박’ 등 약 1만5000여 개의 좋아요와 1400여 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관심이 뜨겁다.

트롯웰송은 웰메이드의 대표적 CM송인 ‘웰송’의 트로트 리메이크 버전이다. 지난 5월에 공개된 ‘트롯웰송 1탄’은 공식 영상 조회수가 총 240만 뷰를 넘어 화제를 모았다.

트롯웰송 2탄은 트로트 풍의 신나는 리듬에 재미있는 가사와 랩, 안무가 더해졌다. 가사는 ‘좋은 옷이 인생을 만든다’는 웰메이드 캐치프레이즈와 임영웅 시그니처 인사말인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으로 구성돼 있다. 임영웅은 건행 댄스까지 선보이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웰메이드는 트롯웰송 2탄을 공개하며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통해 임영웅의 스타일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특별 기획전에는 임영웅이 착용한 웰메이드의 2020년 가을 신상품이 준비돼 있다. 캐주얼한 니트와 청바지 룩, 멋스러운 블루종, 트렌치코트, 시그니처 셋업, 클래식 수트 등 다채로운 가을 패션을 제안한다. 해당 아이템 구매 시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웰메이드는 특별 기획전에 전화 주문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트렌드 때문이다. 전화 주문 결제 서비스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제품 주문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다. .

전국 웰메이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추석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에 한해 선물 박스 및 박스에 DIY 할 수 있는 임영웅 포토 메시지 스티커를 증정한다. DIY 임영웅 스티커는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고객 감사 이벤트도 다양하다. 웰메이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는 구매 고객에 한해 ‘임영웅 포토카드 3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트롯웰송’ 유튜브 영상 공유하기 및 SNS 채널(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친구) 팔로잉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임영웅의 사진으로 제작된 그립톡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웰메이드는 중장년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민의 옷집’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만큼, 임영웅과 함께 한 두 번째 트롯웰송이 국민들의 지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드리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노유선기자 yoursun@hankook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