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부터 현대까지의경기도의문화유산을 전시한 곳으로 미술실, 민속생활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전통미를 살펴보는 공간들은 용인 곳곳에 담겨있다.

    모현읍의 한국등잔박물관에서는 희귀한 전통 등잔과 등기구를 전시 중이며, 한국민속촌의 옹기전시관에서는 전국의옹기를 구경하고 직접 빚어보는 체험이진행된다.

    탁 트인야외에서만나는 전시공간들은 봄 분위기를 더한다.

    비봉산 자락 아래 들어선 한택식물원은 총 9700여종의 식물이허브, 식충 등 36가지테마별로 식재돼있으며, 자생식물 2400여 종을 간직한 야생화 식물원이다.

    식물원은 환경부 지정 ‘희귀, 멸종위기 식물 서식지 외 보전기관’ 으로 등록돼 있으며 오붓한 봄꽃 산책을 즐기기에좋다.

    백암면 용인대장금파크는 ‘대장금’ ‘이산’ 등 주 요사극이 촬영된 곳으로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의 건축물들이 고증을 거쳐 실감나게 재현돼 있다.

    BTS 슈가의 ‘대취타’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알려진뒤더욱 명성을 타고 있다.

    ▲교통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분당선 상갈역에서 하차한다.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0분 이동하면 경기도어린이박물 관, 백남준아트센터 등이 들어서 있다.

    ▲음식= 백암읍내의 백암순대가 먹을 만한다.

    백암 5일장에 우시장이 들어섰을 무렵부터 내장으로순대를 만들어장터에서 팔던 순대맛을 이어오고 있다.

    내장에 10가지가 넘는 야채를 넣어 순대와 순댓국을 만들어 낸다.

    ▲기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관람은 사전예약을 통해 회차별로 진행한다.

    5, 6월에는 ‘엄마의 노래, 작사교실’ 프로그램이 곁들여진다.

    용인자연휴양림은 숙박과 체험이어우러진 공간으로 목재문화체험관에서 공예품을 만든 뒤 나무로 만든 가옥에서하룻밤 묵을 수 있다.

    글·사진= 서진(여행칼럼니스트) tour0@naver.com 경기도 박물관.백암순댓국.한국민속촌 옹기전시관.용인 대장금파크.
  2. 입력시간 : 2021-05-03 09:01:34
  3.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