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 국인의 진통 제 ‘게보린’ …백신 필수 준비물 로

    1979년 출시된 삼진제약의 게보린은 ‘한국인의두통약’ 으로 명성을 떨치며 상비약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판매된 정제수는 약 38억정으로, 10정 포장 단위 제품(크기11.8㎝) 으로 줄 세우면 지구둘레(약4만여㎞) 한 바퀴를 상회할 정도다.

    최근에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만족시키고자 증상별 라인업을 대폭확대하며 국내 진통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하고 있다.

    탁월한 효능에 독특한 형태로 ‘눈길’ 삼진제약은 1977년부터 연구개발해 판매하던 ‘게보나 정’ 의 제품명을1979년 3월 ‘게보린 정’ 으로 변경하며 진통제 시장에첫발을 내디뎠다.

    게보린 발매 당시 국내 해열진통제시장은 이미 치열한 상황이었다.

    게보린이 후발주자임에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해 성장할 수 있던 배경은다양한 통증에 신속하고 탁월한 효능 덕이다.

    게보린의 세 가지 복합 성분은 신체의 통증과 발열증상을 조절해 빠른진정 효과를 나타내며, 두통뿐만 아니라 치통, 생리통, 근육통, 신경통 등의 통증 억제에 효과적이다.

    의약품으로는 파격적인 ‘핑크’ 색과 ‘둥근 삼각형’ 모양도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색다른 시도였다.

    출시 초기만 해도 게보린의 모양은일반 약과 다를 게없는 원형모양이었다.

    그러나 여성 소비자에게 좀 더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 이미지를 보여주기 위해 ‘분홍색’ 과 ‘삼각형하트 모양’이라는 독특함을 제품에반영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핑크하트’ 라는 애칭이붙은 것도 이때문이다.

    또 ‘한국인의 두통약’ , ‘맞다 게보린’ 등 친근감 있는 광고 문구는 게보린의브랜드 파워를 높이는데기여했다.

    이같은 노력을 통해 게보린은 ‘한국소비자포럼’ 과 미국 브랜드 컨설팅사 ‘브랜드키’가 공동 조사하는 ‘브랜드고객충성도’에서 진통제 부문 1위 브랜드에 2016년부터 2021년까지 6년연속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게보린 정’ 목넘김 쉽고 빠르게삼진제약은 국내 대표 진통제로 자리매김한 게보린 브랜드를 두통 치통에 ‘게보린 정’ , 생리통 특화 진통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 , 초기감기 및해열에 ‘게보린 쿨다운 정’ 등 증상별라인업으로 확대하며 국내 진통제 시장에서의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게보린 브랜드 중 대표 제품은 ‘게보린 정’이다.

    아세트아미노펜 등 세 가지 복합성분으로 해열 효과뿐만 아니라 두통·치통·근육통·신경통 등 다양한 통증에 뛰어난 진통효과로 소비자의욕구를 충족시켰다.

    삼진제약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지난해 게보린 정의 정제 크기를 줄이고 속효성을 더 높이는 리뉴얼을 단행했다.

    약을 복용할 때 환자의 복약순응도는 의약품의 효과와 안전성만큼이나중요한 지표다.

    삼진제약 게보린 정의리뉴얼 역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제제 개선에 초점을 뒀다.

    정제의 낱알 사이즈를 길이와 두께를 최적화 비율로 디자인해목넘김 부담을 줄였다.

    기존 정제보다 90%크기로 줄어여성과 고령자들의 복약 편의성도 높였다.

    또 리뉴얼 게보린 정은 연구개발을통해 기존보다 붕해 속도를 3배 높여신속한 흡수가 가능해졌다.

    생리통에는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삼진제약 ‘게보린 소프트’는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의 복합 작용으로생리통의흔한 증상인 하복부 통증, 요통을 비롯해 골반과 가슴의둔중감을 완화시키는데효과적인 제품이다.

    게보린 소프트에 함유된 이부프로펜 성분 함량은 250㎎으로 일반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200㎎의제품 대비함량이 높아 진통효과가 뛰어나다.

    파마브롬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생리시 부종과 유방압통을 동시에 잡아줘증상 완화에도움을 준다.

    또한 게보린 소프트의 액상형 연질캡슐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빠른 치료 효과를 나타내며 평균 초경이 시작되는 11세부터복용이가능하다.

    생리의 경우, 통증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란딘이 생리 시작 12~36시간전부터 만들어지기 때문에 생리가 예상되는 전날부터 게보린 소프트를 미리 복용하면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이억제돼 효과가 좋다.

    게보린 소프트는 12캡슐 포장으로 10캡슐 위주인 타사 제품과 차별화를 뒀다.

    이에따라 생리가 시작되기전날부터 일반적으로 생리통이 지속되는 총 4일 동안 복용할 수 있도록생리 기간을 충분히 고려하는 등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백신접종 준비물 ‘게보린 쿨다운 정’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본격화되며 ‘게보린 쿨다운 정’이주목받고 있다.

    방역당국은 백신 접종 후 당장 발열등 이상징후가 나타나지 않더라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제를 구비해두고 불편한 증상이생겼을 때 복용하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

    게보린 쿨다운 정은 비타민 함유 해열진통제다.

    아세트아미노펜 400㎎과 비타민B1(벤포티아민 8㎎ 일일권장량의 6.6배), B2(리보플라빈 4㎎ 일일권장량의 2.6배), C(100㎎ 일일권장량) 등 발열 및 오한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

    항히스타민 성분이 들어있지않아 졸음 부작용 없이복용 가능한비타민 함유 해열진통제다.

    게보린 쿨다운 정은 1일 3회, 1정씩복용이지만 주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성인 하루 4000㎎까지복용할수 있어 증상에 따라 최대 10정까지증량이가능하다.

    특히30정 병포장으로 백신 접종후 이상 반응에 대비하기 위해 가정과직장, 학교 내상비약으로 구비해두면 도움이될 수 있다.

    근육통, 어깨결림에 ‘게보린 릴랙스’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은 고함량 이부프로펜이 함유돼 있는 소염진통제로 근육통, 요통 등의치료에탁월하다.

    또한 산화마그네슘이 함유돼 있어일반 소염진통제가 가지는 대표적 부작용인 속쓰림 등의 위장장애 발생가능성이 낮고 경직과 떨림 부작용도 적다.

    특히, 산성인 이부프로펜과 염기성인 마그네슘이 각각의 특성을 지닌 채분리흡수되게 하고자 국내 최초 ‘이중연질캡슐’ (OmniSoft공법) 을 적용해 뛰어난 안정성을 가지며 체내 높은 흡수율을 통해빠른 통증 치료효과를 보인다.

    김제석 삼진제약 게보린 PM은 “게보린 브랜드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품질혁신으로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사랑을 받아왔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증상별 맞춤 진통제로 라인을 확대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게보린 김진수 데일리한국 기자kim89@hankooki.com 게보린. 삼진제약
  2. 입력시간 : 2021-06-07 09:01:54
  3. 페이스북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