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수제 시장 공략…"GS25서 '노르디스크맥주' 어때요?"
천소진 기자 sojin@hankooki.com 기사입력 2021-06-11 11:52:33
100% 몰트와 노블홉의 은은한 풍미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오비맥주의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orea Brewers Collective, 이하 KBC)가 'GS25', '노르디스크'(Nordisk)와 협업한 '노르디스크맥주'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노르디스크맥주는 외부 활동이 많고 기온이 올라가는 6~8월, 상쾌한 라거 맥주의 구성비가 75%로 높다는 GS25 맥주 매출 데이터에서 착안해 탄생한 라거 스타일의 수제 맥주다.

100% 몰트와 노블홉(Noble Hop)을 사용했으며, 노블홉 특유의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꽃 내음이 맥아의 단맛과 완벽한 균형을 이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생산은 대한민국 1위 맥주회사 오비맥주에서 새롭게 출범한 KBC가 맡았다. KBC는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의 기술력과 수제 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 맥주 포트폴리오를 위해 만들어진 오비맥주의 협업 전문 브랜드다.

KBC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여러 이종 브랜드 및 수제 맥주 전문가들과 참신한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의 캔 디자인은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 북극곰을 캔 전면에 표현했다. 외부 공간에서는 세팅 음식과 완벽한 조화를, 혼자만의 휴식 환경에서는 색다른 이미지를 제공해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르디스크맥주는 GS25와 GS THE FRESH(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비맥주 KBC 관계자는 "점차 다양해지는 수제 맥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의 풍부한 수제 맥주 경험을 위해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하게 됐다"며 "KBC는 단순 위탁 양조 형태를 넘어 프로젝트의 주체로서 수제 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오비맥주 제공
    AD
  • AD

하루 동안 많이 본 기사

  • 이전
  • 다음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