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뉴 에스컬레이드 "덩치 커지고 실내 고급스러워"…딜러들이 자랑하는 특징은
주현태 기자 gun1313@hankook.com 기사입력 2021-06-11 17:21:40
"옵션이나 스펙 화려해...풀옵션에 가까운 모델"
"하이라이트는 한층 더 럭셔리해진 실내"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사진=주현태 기자
    AD
[데일리한국 주현태 기자] 캐딜락이 선보인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4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완전변경된 5세대 신차다. ‘스포츠 플래티넘’과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등 두 트림으로 다음 달 5일부터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며, 가격은 1억5357만원으로 동일하게 책정됐다.

이번 신모델의 가장 큰 특징은 이전모델보다 한층 더 웅장해진 외관과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압축해볼 수 있다. 새로운 아키텍처와 섀시 테크놀러지를 적용시킨 덕분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로 전장은 5380㎜로 이전 모델보다 200㎜ 이상 길어졌고, 실내공간을 좌우하는 휠베이스 역시 3071㎜로 130㎜ 넉넉해졌다.

또한 40% 증가한 886㎜의 3열 레그룸은 동급 최고 수준의 거주공간을 제공한다. 또 기존 모델과 비교해 약 68% 증가한 722ℓ의 적재 공간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3열 폴딩 시 2065ℓ, 2열 및 3열 모두 폴딩 시 3427ℓ의 넓은 적재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인테리어. 사진=주현태 기자
    AD
서영득 캐딜락코리아 대표는 "에스컬레이드라는 차명이 캐딜락 브랜드보다 더 대중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며 "이번 신모델은 고루하다는 캐딜락 브랜드 이미지에 대해 선입견을 깨뜨릴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 대표는 신형 에스컬레이드를 출시하면서 향후 그간 약점으로 지적됐던 서비스센터를 늘리고, AS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캐딜락 AS센터는 전국에 17곳으로 다른 수입 브랜드들에 비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돼 왔다.

서 대표는 "연내 AS센터를 2-3곳 늘릴 계획"이라며 "에스컬레이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AS센터 예약을 못했더라도 AS를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적재공간. 사진=주현태 기자
    AD
서울 강남의 한 캐딜락 딜러는 "이번에 국내에 들여오는 트림은 거의 풀옵션에 가까운 모델"이라며 "1억5000만원대 풀사이즈 SUV치고는 다소 높은 가격이라는 반응도 있지만, 대부분의 고객들은 옵션이나 스펙 등을 세세하게 살펴보면 납득이 갈만한 수준이라고 평가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또다른 경기 동남권의 한 딜러도 "이번 신차는 덩치도 눈에 띄게 커졌지만, 하이라이트는 기존 모델보다 상당히 럭셔리해진 실내도 볼만 하다"며 "기존에 생각했던 미국차라고 보기 힘들 정도의 고급스러운 우드트림과 함께 무선충전 및 통풍시트, 다양한 편의기능 역시 블랙하이그로시를 적절하게 섞어 멋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38인치 커브드-OLED 대형 디스플레이와 캐딜락 모델 최초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등 최첨단 편의사양을 확충했다.

캐딜락코리아 관계자는 “에스컬레이드는 밀레니얼층부터 중년층까지 많은 세대의 고객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이라며 “넓은 실내공간에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추고 있어, 특히 성공한 셀럽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사진=주현태 기자
    AD
‘스포츠 플래티넘’ 트림에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역동성이 보여지는 스포츠 메쉬 글로스 블랙 그릴(Sport Mesh Gloss-Black grille)을 비롯해 측면 트림 및 몰딩, 루프랙 등 한 눈에 보여지는 모든 디자인 요소가 유광 블랙(Gloss Black)으로 처리됐다.

또한 ‘프리미엄 럭셔리 플래티넘’ 트림에는 가로형 바 패턴이 적용된 갈바노 그릴을 중심으로 다양한 디자인 요소에 크롬을 대거 적용해 고급스럽고 정제된 느낌을 강조했다.

서 대표는 "유럽 브랜드가 귀족문화에 기인한 여러가지 문화와 콘셉트가 있다면, 미국차가 말하는 럭셔리는 실용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에스컬레이드는 아메리칸 럭셔리와 존재감의 결정체라고 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 AD

하루 동안 많이 본 기사

  • 이전
  • 다음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