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추석선물] 동원F&B 선물세트, 환경에 건강·품격까지 담았다
천소진 기자 sojin@hankooki.com 기사입력 2021-09-09 09:40:17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동원F&B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또 ESG경영에 맞춰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동원F&B 참치캔과 홍삼 제품을 함께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먼저 눈에 띈다. '동원 VIP 3호'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천궁, 숙지황, 계피, 당귀, 감초 등을 원료를 넣은 '천지인 천지보감 골드'와 오메가-3가 풍부한 '동원참치'로 구성된다.

MZ세대를 겨냥해 단백질 식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 스페셜 19호'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참치캔과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영양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으로 구성됐다.

플라스틱 트레이를 완전히 없애고 종이만으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리챔18호'는 리챔의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앴다.

  • 리챔 18호. 사진=동원F&B 제공
    AD
또한 지속가능한 어업, 생산, 유통을 거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를 출시하고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앞장선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는 해양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인증 가다랑어로 만든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생산된 '착한 수산물'을 의미하는 'MSC 에코라벨'(Eco-Label)이 포장재에 인쇄돼 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상자를 사용해 환경보호 효과를 높였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다채롭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했다. 김신영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해 탄생한 패키지 디자인은 주고 받는 이에게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했다.

또한 팝아티스트 배드보스와 콜라보를 통해 리챔 선물세트에 예술을 접목시킨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은 배드보스가 앤디워홀의 '32개의 캠벨수프'를 오마주해 그린 '30개의 리챔' 작품을 선물세트 디자인에 삽입했다.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뉴트로'(Newtro) 콘셉트의 '동원참치 뉴트로세트'도 선보였다.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캔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복고풍 감성을 입혔다.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확대했다. '동원참치 O-11호', '양반김 특선 25호' 등 온라인 전용 제품군을 출시했고, 온라인 전용 수량을 지난해보다 약 20% 늘려 온라인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 전국 유통 매장과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