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기간 건강관리, 건기식으로 해결하세요"
천소진 기자 sojin@hankooki.com 기사입력 2021-09-20 11:00:12
유통업계, '집콕' 연휴 겨냥 건기식 출시 잇따라
[데일리한국 천소진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올 추석도 집에서 보내는 '홈추족'이 늘었다. 그러나 긴 연휴 동안 집에만 머물면 평소보다 먹는 양은 많아지고, 활동량은 줄어들어 건강 적신호에 대한 우려가 크다. 이에 건강 유지와 관리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 셀렉스 장건강 선물세트. 사진=매일유업 제공
    AD
명절 내내 계속된 기름진 음식 섭취와 과식은 장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 이는 복통이나 설사, 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매일유업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는 최근 장 건강은 기본,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스틱형을 출시했다.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이다.

구아콩의 배유 부분만 가수분해한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로, 장내 유익균 증식과 배변활동을 도울 뿐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식후 혈당상승까지 억제한다.

현대그린푸드는 특허 받은 건강기능식품인 용암해수 미네랄 코팅 프로바이오틱스를 넣은 '그리팅 목장의 하루 정직한 플레인 요거트'를 선보였다.

현대바이오랜드가 국내 최초로 천연 미네랄 성분인 용암해수로 유산균을 코팅해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섭취안정성과 장정착성을 극대화해 장을 편안하게 해준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는 녹차를 활용한 제품이다. '녹차에서 온 유산균'은 유기농 녹차에서 유래한 특허 균주가 편안한 장 건강 리듬을 찾아주는 복합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이다.

입에 닿자마자 부드럽게 잘 녹는 스노우 파우더(Snow Granule Powder™) 제형의 상큼한 청포도 맛으로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 코스맥스바이오가 개발한 차즈기 2.0 제품. 사진=코스맥스 제공
    AD
긴 연휴 동안 눈 건강도 주의해야 한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컴퓨터, TV 등 전자기기 사용 시간이 많아지면서 눈의 피로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대상웰라이프는 현대인들의 눈 건강 관리에 효과적인 '마이뉴트리션 차즈기 포커스'를 선보였다. 눈 피로도 개선 도움에 대한 기능성을 인정받은 차즈기 추출물로 장시간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이용하는 이들에게 좋다.

1알 당 루테올린 배당체의 1일 권장 섭취량인 22.3mg이 함유돼 있어 하루 1알 섭취로 간편하게 눈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차즈기추출물'을 원료로 개발한 눈 피로 개선 건강기능식품 '눈엔차즈기'를 내놓았다.

전남 천연 자원 연구센터와 10년 간 공동 연구를 진행,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즈기 추출물(루테올린 배당체·L7DG™)을 개발하고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허가를 획득했다.

업계 관계자는 "기름진 음식과 탄수화물을 과다하게 섭취하고, TV와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연휴는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라며 "장 건강과 눈 건강 등과 관련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들과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