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부고속도로 망향(부산방향)휴게소 수소충전소 개장
김하겸 기자 hk6248@hanmail.net 기사입력 2021-10-20 17:50:19
21일부터 운영…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중 최초로 차량 2대 동시 충전 가능
  •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는 경부고속도로 망향(부산방향)휴게소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해 내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사진=한국도로공사 제공
[대전=김하겸 기자]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본부장 이의준)는 경부고속도로 망향(부산방향)휴게소에 수소충전소를 구축해 21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국 고속도로 13번째로 개장되는 망향(부산방향)휴게소 수소충전소는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충전요금은 kg당 8800원이다.

특히 이번에 구축된 수소충전소는 고속도로 수소충전소 중 최초로 차량 2대가 동시 충전이 가능해 수소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충전 인프라 부족으로 수소차 확대 보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에 수소충전소가 설치되면서 충남권역 수소차량 이용고객 편의도 한층 높아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충남권역에서는 망향(부산방향)휴게소에 이어 경부고속도로 입장거봉포도(서울방향), 서해안고속도로 대천(서울방향)휴게소에도 연내 준공 및 운영을 목표로 수소충전소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관계자는 “이미 구축된 수소충전소를 비롯해 추가로 구축·운영될 수소충전소를 보다 내실 있게 관리하겠다”며 “앞으로도 그린뉴딜 등 정부정책에 적극 부응하는 친환경 고속도로 운영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운영 중인 고속도로 휴게소 수소충전소는 모두 12개로 △안성(서울,부산방향) △하남드림 △춘천(부산방향) △여주(강릉방향) △신탄진(서울방향) △성주(양평방향) △백양사(천안방향) △함안(부산방향) △언양(서울방향) △음성(남이방향) △문막(강릉방향)휴게소 등이다.

  •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