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인천본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업무협약 체결
임진영 기자 imyoung@hankooki.com 기사입력 2021-10-20 17:56:47
하수 재처리수 연간 35만톤 사용으로 수자원 보호를 통한 국민 물기본권 확대
  • 20일 중부발전 인천발전본부에서 열린 '물 재이용 확대 로드맵 이행을 위한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원소연 인천발전본부장(왼쪽)과 정준호 코웨이엔텍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제공
[데일리한국 임진영 기자] 중부발전이 20일 인천발전본부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코웨이엔텍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흐면 중부발전은 신규관로 건설비용을 투자해 하수재처리수를 우선 사용하고 코웨이엔텍은 하수재처리수 공급설비운영 및 관로건설 등을 맡는다.

하수재처리수 사용을 통해 중부발전은 연간 공업용수 사용량 35만톤을 대체해 상수도 수원을 보호할 예정이다.

또 민간투자사업과 연계를 통해 하수재처리수를 상수도 대비 저렴하게 공급 받고 정수공법으로 처리된 고품질 수자원 추가 확보로 환경성, 경제성, 기술성 모두 확보할 방침이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연간 667만톤 미이용 수자원을 활용하기 위한 로드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빗물 및 폐수 재활용 등 지속가능한 물 재이용 사업을 외부에 투명하게 공개하고 평가받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국민 물 기본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