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차세대 RF필터 기술 공개
김언한 기자 unhankim@hankooki.com 기사입력 2021-10-21 14:30:51
  • 퀄컴의 새로운 RF 필터 기술은 박막 압전 소재 마이크로 필터 기술을 통해 최대 7GHz까지의 5G 및 와이파이 솔루션을 지원한다. 사진=퀄컴 제공
[데일리한국 김언한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는 최대 7GHz 대역을 지원하는 퀄컴 ultraBAW RF 필터 기술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퀄컴의 신규 ultraBAW RF 필터 기술은 5G와 와이파이 솔루션 모두 최대 7GHz 주파수까지 지원한다.

높은 주파수 대역에 최적화된 고성능을 제공한다. 7GHz 주파수 대역은 차세대 모바일, 노트북 기기 뿐 아니라 여러 오토모티브, 사물인터넷(IoT)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도 지원, 5G 및 와이파이의 혜택을 모두 지원한다.

퀄컴의 신규 ultraBAW RF 필터는 기존에 발표된 퀄컴 ultraSAW 기술의 성능을 확장했다.

퀄컴 ultraSAW 기술이 600MHz에서 2.7GHz까지의 저대역 주파수를 지원하는 한편, 퀄컴 ultraBAW 지원 기술 범위는 2.7~7.2GHz로, 중간 대역 연결성을 7GHz 이하 대역으로 확장했다.

또 ultraBAW 기술은 최대 300MHz의 초광대역 채널을 비롯, 5G 및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동시에 지원해 더욱 빠른 다운로드와 업로드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퀄컴 ultraBAW 기술은 지원하는 주파수 범위를 2.7GHz 에서 7.2GHz로 확대, 5GHz와 와이파이 6E를 위해 새롭게 채택된 6GHz 대역과 함께 미래의 와이파이 표준도 지원한다.

  •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