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고객 참여형 '트레일블레이저' 인스타그램 릴스 이벤트
박현영 기자 hypark@hankooki.com 기사입력 2021-05-09 09:06:41
“박재범과 함께 댄스 챌린지”
  • 사진=한국지엠 제공
    AD
[데일리한국 박현영 기자]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의 뮤즈이자 광고 모델인 가수 박재범과 함께하는 마케팅 이벤트의 일환으로 ‘트레일블레이저X썸머라이드(SUMMERIDE)’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음악 ‘SUMMERIDE’의 박재범의 안무 영상을 따라 춤을 추고 인스타그램 릴스(Reels)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스타그램 릴스는 15~30초 분량의 짧은 영상을 올릴 수 있는 숏폼(short-form)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 최근 젊은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쉐보레 공식 인스타그램에 올라오는 세 가지 테마의 릴스 영상 중 한 가지를 선택, 릴스 ‘리믹스하기’ 기능을 이용해 박재범의 댄스를 트레일블레이저 광고 음악인 SUMMERIDE 에 맞춰 따라 추면 된다. 이 후 쉐보레 공식 인스타그램 태그,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릴스 리믹스로 영상을 올리면 좌/우 2분할 화면에 박재범의 댄스 영상과 본인의 댄스 영상이 나란히 노출된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박재범과 함께 춤을 추는 듯한 특별한 경험은 물론, SUMMERIDE 곡이 연상시키는 트레일블레이저만의 재미 요소와 매력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다.

쉐보레는 참여 고객 가운데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1등(1명)에게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 클러치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 2등(2명)에게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용 저스트댄스 2021, 3등(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올리브영 모바일 기프트카드, 4등(100명)에게 배스킨라빈스 모바일 교환권이 각각 제공된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정정윤 상무는 “지난해 틱톡 챌린지에 이어 올해도 트레일블레이저의 주 고객층인 MZ세대들과 흥미로운 컨텐츠로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릴스와 같은 새로운 플랫폼을 활용한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트레일블레이저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쉽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들을 선보이고자 한다” 고 말했다.

한편, 쉐보레는 지난 달 박재범과 함께 한 두 번째 트레일블레이저 콜라보 캠페인을 통해 캠페인 타이틀 곡 SUMMERIDE와 신규 TV CF를 공개한 바 있다. 신규 TV CF는 지금까지 약 230만 뷰를 돌파했다. SUMMERIDE 음원도 출시 하루만에 인기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등의 차트에 진입했다.

  • AD

하루 동안 많이 본 기사

  • 이전
  • 다음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