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의 기타신공] 거스리 고반, 샤벨 시그니처 새 모델 공개
조성진 기자 corvette-zr-1@hanmail.net 기사입력 2021-08-11 16:24:18
  • 거스리 고반 [사진=샤벨기타 공식 웹사이트]
▶ 테크닉의 끝판왕 기타리스트
▶ 아리스토크래츠 신작 발매에 이어
▶ 시그니처 기타 모델 선봬
▶ 샤벨 시그니처 MJ 샌디마스 SD24 CM
▶ 베이스우드(바디), 애쉬(탑), 메이플(넥)
▶ 24프렛, 야광 도트, 고토 튜너
▶ 샤벨 픽업 HSH, 5방향 픽업셀렉터



[스포츠한국 조성진 기자]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록/퓨전 기타리스트 거스리 고반(49·Guthrie Govan)은 초절 기교 속주에서 다양한 리듬에 이르기까지 온갖 테크닉의 ‘끝판왕’이다.

거스리 고반은 얼마전 자신이 이끄는 밴드 아리스토크래츠의 라이브앨범 ‘Freeze’를 발매한 데 이어 이번엔 샤벨(Charvel)에서 새로운 시그니처 기타를 선보인다.

거스리 고반 샤벨 시그니처 MJ 샌 디마스(San Dimas) SD24 CM라는 이름의 이 새 모델은 평소 자신이 선호하던 취향을 적극 반영한 기타다.

이 샌 디마스 기타는 베이스우드 바디, 애쉬 탑, 메이플 넥, 24개의 점보 스테인리스 스틸 프렛 구성이며, 안정성과 빠른 연주를 위해 새틴 마감 처리됐다. 메이플 지판은 야광 처리된 도트로 어두운 환경에서도 쉽게 판별 가능케 했다.

  • 사진=샤벨기타 공식 웹사이트
5방향 블레이드 스위치로 제어되는 샤벨 픽업 HSH 세트가 장착됐다. 브릿지 및 넥 험버커 위치에서 싱글코일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양방향 미니 토글 스위치도 있다. 고토(Gotoh) 다이캐스트 락킹 튜너 및 그래프 테크 TUSQ XL 너트가 포함된다. 거스리 고반의 요구로, 더욱 광범위한 음색 구현과 반응 감도 등에 특화된 5방향 스위치+‘험버커-싱글-험버커’ 커스텀 픽업 등 여러 프리미엄 기능을 탑재했다.

거스리 고반 시그니처 기타에 대해 샤벨 측은 “일본에서 독점적으로 제조되던 샤벨 기타가 80년대 후반으로 돌아가 완전히 새로운 거스리 고반 시그니처를 소개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 사진=샤벨기타 공식 웹사이트
  • AD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