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업데이트 특별 페이지 오픈 외
경제산업부 김동찬 기자 dc007@sportshankook.co.kr 기사입력 2021-09-15 17:27:42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대전장’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열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9월 말 진행 예정인 대전장 업데이트는 통합 세력전 정식 오픈을 비롯해 신규 직업 ‘궁사’, 직업 변경권 등이 추가된다. 이번 특별 페이지는 활을 이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섬멸하는 공격형 직업으로 화려한 연계 공격이 돋보이는 ‘궁사’의 전투 장면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특별 페이지를 통해 ‘스페셜 쿠폰 받기’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대전장 선물상자’를 지급한다. 이용자들은 업데이트 이후 ‘대전장 선물상자’를 사용해 신규 얼굴 장식인 포화란의 안대와 팔각 보석 상자, 영웅 무공패 석판, 영웅 수호신령 상자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9월 말 업데이트에서는 전설급 보상 및 신규 의상 도안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 던전 ‘밤나무숲’, 5배 경험치 버프 혜택이 주어지는 신규 서버 ‘일발필중’ 오픈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신규 던전 및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는 그룹 전투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와의 협력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략을 시도할 수 있는 신규 던전 ‘파괴된 각성의 미궁: 심층’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파티장은 지휘 시스템을 통해 파티원들과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주요 몬스터 처치 시, 신규 영웅 무기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장비 도감, 강화 시스템, 거래소, NPC 등 게임 주요 콘텐츠의 이용 불편사항을 개선했다. 방어구(신발)의 능력치를 조정해 캐릭터의 이동 속도도 상향했다.

또 인게임 재화(금화)로 구매 가능한 소울 및 무공의 획득처를 추가했다. 레벨 달성 업적 보상을 개편해 55레벨(영웅 소울 선택 상자)과 60레벨(신규 전설 등급 소울)의 혜택을 강화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엔씨소프트는 ‘소울 메이트’ 이벤트를 17일 오후 12시부터 진행한다. 30일까지 신규 이용자를 초대한 후, 미션을 달성하면 ‘빛나는 소울 소환서(11회)’, ‘빛나는 수호형 소환서(11회)’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면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추석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롭게 추가된 ‘한가위 특별 던전’은 매일 1시간씩 참여할 수 있는 던전으로 ‘달빛 송편’, ‘골드’, ‘각인 도장 조각’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특별 던전에서 제공하는 달빛 송편은 능력치 향상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템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이둔’ 4~7, 총 네 개를 추가했으며, 전투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로키의 그림자’ 출현률을 상향하고 보스 몬스터의 범위 공격 판정을 수정하는 등 밸런스를 조정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추석을 맞아 풍성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 간 출석 일 수에 따라 달빛 송편과 11회 소환 선택권을 비롯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장비 강화석 상자', '축복의 세공석',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선물한다.

여기에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를 통해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골드’, ‘장비 강화석 상자’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선물한다. 각각의 날짜 별로 재화 획득량 및 아이템 획득률이 상승하는 ‘추석 기념 핫타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추석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게임 모드인 ‘소용돌이’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시작되는 추석 이벤트는 다음달 2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 이용자들은 공원 내 위치한 달토끼 NPC와 함께 달나라 낚시 미니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런너들은 테일즈런너 내 달리기, 이벤트 보상, 미션 등을 통해 ‘은하수 지렁이’를 획득할 수 있고 해당 미끼로 낚시 미니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미니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은 신규 아이템인 은하수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코인을 이용해 추석 매점 및 추석 뽑기 판 등에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추석 매점과 추석 뽑기 판에는 이용자들이 추석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도록 종합 선물세트처럼 지금까지 나온 이벤트 채널들의 아이템들과 레전드리 박스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게임 모드인 ‘소용돌이’도 추가됐다. 이 게임 모드는 이용자들이 소용돌이에 입장할 시 ‘넷이서 한마음’, ‘도깨비 달밤에 춤추듯’, ‘팀하모니’ 등 ‘신나게 달리기’ 채널의 일부 협동 팀전 맵 7종을 랜덤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소용돌이 모드를 진행하는 동안 이용자들은 ‘빛바랜 진주’, ‘감정의 주머니’, ‘은하수 지렁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공식 홈페이지에 기념 이벤트가 진행되며 소용돌이 모드를 플레이하는 회수에 따라 기쁨의 나라 보물 상자, 디아블로스 박스 등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가위를 기념한 출석 이벤트로 다음달 26일까지 감정의 제도 핵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한가위 출석판’이 추가된다. 신규 아이템으로 상점 내 나비 콘셉트의 신규 복장인 ‘나빌레라 패키지’가 추가되며, 공원 내 추석맞이 총 8개의 한복 복장 세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청풍명월’ 캡슐이 추가됐다.

게임빌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컬래버레이션 2탄을 진행한다.

2021 겜프야는 서머너즈 워와의 두번째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서머너즈 워 특유의 세계관을 담아낸 신규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시나리오 6주차까지 훈련을 통해 획득한 ‘마력의 정수’로 총 4종의 동료 몬스터를 6단계까지 각성할 수 있다. 몬스터 각성 시 획득하게 되는 룬들은 훈련 효과 및 성공률 증가 등 각각 고유의 보조 효과를 가지고 있다.

7주차에는 성장시킨 몬스터들과 함께 서머너즈 워 이계 레이드 보스인 ‘키자르카쥴’에게 도전할 수 있다. 동료 몬스터의 각성 수준이 높을 수록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으며 보스의 남은 체력이 적을수록 높은 등급의 팀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시나리오는 서머너즈 워의 몬스터 각성과 룬 활용 등 독특한 요소들이 적용된다.

또한 서머너즈 워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로 ‘카밀라’와 니키’가 등장한다. 서머너즈 워의 대표 몬스터인 이들은 레전드 등급의 트레이너다. 카밀라는 유격수, 니키는 마무리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새롭게 등장한 카밀라와 니키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다음달 12일까지 진행된다.

컬래버레이션과 한가위를 맞이하는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먼저 다음달 19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재화인 ‘다이아’ 1000개를 지급한다. 다음달 5일까지 진행되는 컬래버레이션 기념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총 110회의 트레이너 영입이 가능한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과 ‘슈퍼스타 트레이너 선택권’ 등 선물을 제공한다.

또 이달 17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5개를 지급하며 한가위 특별 접속 보상을 통해서도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 선물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공식 카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서머너즈 워 시나리오 육성 인증 이벤트’와 ‘공략 이벤트’, ‘한가위 덕담 이벤트’도 마련된다.

라인게임즈는 멀티플레이어 액션 PvP ‘스매시 레전드’ 제 1회 글로벌 컵 한국 토너먼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1회 스매시 레전드 글로벌 컵은 지역 별로 개최된다. 한국 토너먼트의 참가 접수 기간은 10월5일까지 게임 내에서 다이아 리그(메달 2000개) 이상을 달성한 만 14세 이상의 한국 지역 이용자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10월14일과 15일 양일간 개최되는 이번 토너먼트는 3대 3 ‘점령전’ 모드로 진행되며, 단판제로 치러지는 14일 예선전을 통과한 총 8개의 팀이 익일 15일 본선에서 3판2승제로 경합을 벌이게 된다. 본선 경기는 ‘스매시 레전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토너먼트 1위부터 3위 팀에는 총 6만개의 보석(인게임 재화)과 전용 꾸미기 아이템을 비롯해 신규 스매시 패스의 두 시즌 무료 이용 혜택 등 상품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예선에 참가한 모든 이용자에게 2000코인과 함께 본선 진출자들에게는 1000보석을 추가로 선물한다.

토너먼트는 스매시 레전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 가능하다. 상세 대진표는 10월8일 참가자 발표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 AD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