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북미-유럽 서비스 시작 외
경제산업부 김동찬 기자 dc007@sportshankook.co.kr 기사입력 2021-10-21 16:35:49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개발한 PC MMORPG ‘엘리온’이 북미, 유럽 및 오세아니아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엘리온은 마법과 기술의 세계에서 펼쳐지는 양대 진영의 전투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선택해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성장시키며 PvP와 PvE를 즐기는 게임이다.

엘리온 북미, 유럽 서비스는 영어 및 독일어, 프랑스어 그리고 스페인어 등 총 4개 언어를 지원한다. 또 이번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영상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콘텐츠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한편, 오픈 기념 트위치 드롭스 방송도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프리미어리그 명문 구단 첼시 FC의 엠버서더 클래스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첼시 FC 클럽 역사의 영광스러운 순간을 함께한 루드 굴리트, 에마뉘엘 프티, 프랭크 램파드, 미하엘 발락, 디디에 드로그바, 마이클 에시앙, 안드리 셰브첸코, 조 콜 등 레전드 17인이 신규 클래스로 추가된다. 특히 잉글랜드 조 콜 선수는 FIFA 온라인 4에 처음 캐릭터로 등장한다.

넥슨은 첼시 FC 엠버서더 클래스 출시를 기념해 11월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영상을 통해 첼시 FC의 카이 하베르츠 선수가 문제를 출제하며, 첼시 FC 홈구장 이름, 구단 역사상 최다 득점자 등 6개 문제 중 무작위로 등장하는 1개를 맞히면 Chelsea FC Ambassador (CFA) 클래스 HOME & AWAY 유니폼과 크레스트, ‘[2012KH 포함] OVR 90+ 선수팩(1~3강)’, ‘행운의 BP 카드(1,000만~2,000만 BP)’, ‘CP 카드(300)’ 등을 모두 제공한다.

추가로 정답을 맞힌 이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해 카이 하베르츠, 하킴 지예흐, 케파 등 첼시 FC 현역 선수의 싸인 유니폼과 함께 베컴 마우스 장패드, 볼타 라이브 마우스 장패드, 엑스박스 패드, EA 티셔츠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이 클래식 신서버 ‘마르쿠탄’ 오픈을 앞두고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아이온은 오는 11월10일 클래식 서버에 2.0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마르쿠탄을 오픈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 후 마르쿠탄 서버에서 종족, 직업, 캐릭터명 등을 선택하고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기존에 이용 중인 캐릭터를 포함해 총 8개의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11월9일 오후 11시59분까지 진행한다. 캐릭터 생성을 완료하면 모든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검은구름 무역단의 날개깃 S301’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세이버워즈2~태초의 우주로~' 이벤트를 11월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서번트 유니버스'라는 독특한 시공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이벤트로, 우주에 있는 다양한 행성을 탐험하며 각종 성장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전용 아이템을 모으면 우주 범죄자를 소탕하는 '현상금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한 적을 쓰러트리면 이벤트 스토리의 핵심인 '여신경전'을 수집할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여신경전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종 성장 아이템과 함께 개념예장(일종의 의복 아이템) 2종과 커맨드 코드 3종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새로운 마스터(이용자 캐릭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마술예장 1종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5 스페이스 이슈타르(어벤저)’와 ‘★4 캘러미티 제인(아처)’이 등장하는 픽업을 다음달 4일까지 실시한다. 이외에도 다음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개막 직전 픽업'에는 ‘★5 수수께끼의 히로인 X(어쌔신)’가 등장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중에는 ‘★5 수수께끼의 히로인 X(어쌔신)’의 스킬이 강화되고, 특별한 영의(별도의 캐릭터 스킨)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오싹오싹 핼러윈 파티’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3종을 추가했다.

이번 이벤트는 핼러윈 시즌을 맞이해 공원에 유령찾기 놀이가 추가 됐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 ‘마키’를 도와서 유령들이 내는 퀴즈를 맞춰야 하는 미니게임으로 신규 아이템인 유령의 선물상자와 유령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3종도 추가 됐다. 우선 타임머신 서바이벌 채널에 신규 맵인 ‘문어 청년의 반항’과 도마뱀 청년의 반항’ 2개가 추가된다. 문어 청년의 반항 맵은 NPC인 문어 아빠의 청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맵으로 더 빨라진 문어 아빠로 인하여 플레이 난이도가 상승했다. 도마뱀 청년의 반항 맵은 마찬가지로 기존 NPC인 도마뱀 삼촌의 청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전보다 더 많아진 점프 장애물들과 번개가 추가됐다.

또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는 ‘호박꽃이 피었습니다’ 맵 1종이 추가됐다. 30인 달리기 모드로 진행되는 이번 맵은 제한 시간내에 삐에로의 감시를 피해서 도착선까지 무사히 도착해야 승리할 수 있다. 호박꽃이 피었습니다 맵을 10회 완주 시 이용자들에게 참가자 트레이닝복이 지급되는 미션도 추가 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용자들이 불편해 하던 여러 기능도 개선됐다. 우선 마이룸 내 아이템 툴팁에 내구도 아이템이 별도로 표시가 돼 아이템 사용에 혼란을 주는 부분을 최소화했으며, 큐브 아이템 사용 시, 매번 나오는 애니메이션 기능을 스킵 할 수 있도록 하여 더 이상 불필요한 기다림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하여 비속어 필터링 기능을 개선했으며 길드 팜 낚시 추가, 길드전 맵 추가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이외 더 많은 소.확.개 내용은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이 추가 돼 지난 여름 시즌 업데이트 테마였던 ‘감정의 제도’의 주인공인 시오넬 캐릭터가 상시 판매되며 공원 내 핼러윈 캡슐과 뽑기판이 추가되어 신규 코스튬 밤의 귀족 6종 아이템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 AD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