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넥슨, PC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 사전등록 시작 외
경제산업부 김동찬 기자 dc007@sportshankook.co.kr 기사입력 2022-01-13 17:27:02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은 코그에서 개발한 PC 온라인 액션 배틀게임 ‘커츠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커츠펠은 전투 중 두 개의 카르마(무기)를 자유롭게 활용하며 다양한 스킬 콤보를 사용해 강력한 액션성을 경험할 수 있는 게임이다. 세밀한 매칭시스템을 기반으로 다수 유저들 간 대전 장르 ‘배틀(PvP) 임무’가 메인 콘텐츠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삐약이 코스튬 세트’를 지급하며, 포인트를 모아 다양한 경품 응모가 가능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친구에게 초대 코드를 발급하거나, 받은 초대 코드를 입력하여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퀴즈를 풀고 공식 SNS 채널을 구독하거나 매주 업로드되는 웹툰을 보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모은 포인트로 응모 시 ‘갤럭시 Z 플립 3’, ‘애플 워치 시리즈 7’, ‘벤큐 24인치 게이밍 모니터’, ‘로지텍 무선 게이밍 헤드셋’, ‘BBQ 황금 올리브 치킨 기프티콘’ 등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이와 함께, 구독자 달성 이벤트도 진행한다. 커츠펠 공식 유튜브 구독자 수와 트위터 팔로워 수를 합쳐 1만명을 넘으면 정식 출시 후 모든 이용자에게 ‘좋아요 받아라’ 이모션을 선물한다.

그라비티가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새해 스페셜 이벤트 Part 1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총 4종으로 구성했다. 먼저 20일 오전 4시59분까지 다른 모험가들의 콘텐츠를 지원하면 지급하는 협동의 증표를 100% 추가 획득할 수 있는 ‘협동 대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협동의 증표는 협동 상점에서 강화 재료, 낙원단 주화 보물상자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같은 기간 베이스 레벨 45 이상 모험가가 헬헤임의 악몽 하드 모드를 클리어하면 퀘스트 보상과 던전 클리어 속도에 따른 랭킹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헬헤임 스피드 이벤트’, 일일 의뢰 티켓이 100개로 증가하는 ‘의뢰 대작전 이벤트’로 함께 진행한다.

또 19일까지 극한 도전을 클리어하면 경험치와 낙원단 주화를 1.5배 추가 지급하며, 일정 확률로 극한도전 서프라이즈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New 극한 도전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서비스 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개최하고 시스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서비스 200일을 맞아 ‘로스크바의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해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소환권’과 보상을 제공한다. 또, 19일까지 ‘던전&던전 이벤트’를 통해 추가 ‘던전 입장권’을 지급한다. 26일까지 진행되는 ‘길드 주화 미션 이벤트’를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최대 2000개의 길드 주화를 선물한다.

서버 내에서 무분별하게 진행되는 PK(플레이어 킬)를 완화하고자 ‘학살자 시스템’을 전격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학살자’ 점수에 ‘패널티’를 추가했으며, ‘패널티’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 강력한 불이익을 제공해 이용자들의 불편을 야기하는 ‘학살’을 방지할 계획이다. 또 ‘자동 유물 소환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유물’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블록버스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는 2월15일까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에란겔과 리빅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해당 모드에서는 ▲실제 스파이더맨처럼 거미줄을 사용할 수 있는 ‘스파이더 아이템’과 ▲범위 내에 진입하는 플레이어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거미줄 수류탄’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에란겔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에 한해 보스가 출몰하며, 이를 스파이더맨과 함께 처치해야 한다. 보스를 처치하면 다양한 보급품과 스파이더맨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14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홈커밍 출석 이벤트’에서는 7일을 출석하면 스페셜 상자 조각 10개, 스파이더맨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을 통해 거미줄 아이템을 수집하여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세트’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낙하산’,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테두리’와 치킨 메달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거미줄 교환 이벤트’도 28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맵 ‘리빅: 아포칼립스’도 공개됐다. 아포칼립스는 리빅의 화산이 폭발하고, 설산이 녹아 섬 전체 지형에 큰 변화가 생긴 맵이다. 해당 맵에서는 총기 반동이 감소하고 명중 시 누적 데미지가 노출돼 전투가 수월해지며, 맵 곳곳에 배치된 집라인을 통해 빠른 장소 이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맵에 신규 기능이 추가된다. 먼저 맵 진입 시 랭킹이 적용되는 맵과 적용되지 않는 맵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또 에란겔의 스파이더맨 테마 모드와 리빅: 아포칼립스 모드를 포함한 일부 맵에서는 곳곳에 떨어진 코인을 수집해 상점에서 보급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맵에서는 1회의 팀원 부활이 가능하여 맵 내의 신호탑을 통해 원하는 파티원을 전장에 소환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는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레전드 트레이너를 쉽게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

이달 25일까지 킹타이거, 로웨나, 루터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희소성이 높은 레전드 포수 트레이너 킹타이거를 비롯해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는 로웨나, 루터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어 다양한 포지션에서 전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

정해진 미션을 달성해 빙고를 완성하는 ‘슈퍼스타즈 빙고 이벤트’는 다음달 1일까지 열린다. 완성된 빙고마다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특히 ‘최상급 영입권’, ‘레전드 서포트 스톤’, ‘야구신의 비급’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강력한 선수를 육성하고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콘테스트’도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서 진행된다. ‘Happy 2022! 접속 보상 이벤트’에서는 7일간 접속만으로 ‘레전드 코어 큐브’, ‘레전드 서포트 스톤’ 등 풍성한 보상이 지급된다.

위메이드는 계열 회사 위메이드커넥트의 게임 3종을 위믹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온보딩되는 게임은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 예정인 '다크에덴M', '에브리타운', '두근두근레스토랑'이다.

다크에덴M은 이미 위믹스 온보딩이 결정된 소프톤의 PC게임 다크에덴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최초 호러 MMORPG다. 오픈필드에서 이루어지는 '슬레이어'와 '뱀파이어' 종족간 끝없는 경쟁과 대립을 통해, 대규모 전쟁의 진정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에브리타운은 2013년부터 현재까지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 장르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모바일 SNG다.

두근두근레스토랑은 경영 SNG로, 이용자가 레스토랑의 주인이 되어 운영해 나가는 콘셉트의 게임이다. 각종 가구와 특별한 데코레이션을 통해 레스토랑을 꾸미고 확장하며, 친구들의 레스토랑에 방문하여 도움을 주는 과정을 통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 게임들의 블록체인 버전은 P&E의 개념을 재현한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위믹스 토큰을 사용해 게임에서 더 많은 콘텐츠를 즐기는 것 역시 가능하다.

  • AD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