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넓어진 모공, '포텐자' 통해 개선
이영호 기자 yhlee@hankooki.com 기사입력 2021-06-23 10:00:42
여름철에는 높은 기온과 습도, 자외선 등의 영향으로 땀과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최근에는 코로나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며 예년보다 더욱 심각한 증상을 겪는 사례가 늘었다.

특히 여름철에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늘어난 피지와 각질로 인해 모공이 가득 차기 때문인데, 이를 참지 못하고 블랙헤드나 피지를 손으로 짜낼 경우 갑작스레 텅 빈 모공을 다시 채우기 위해 피부가 더 많은 양의 유분을 생성하는 악순환이 발생된다.

때문에 모공은 다소 답답하더라도 조금씩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수적이며, 즉각적인 효과를 보길 희망한다면 의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모공 축소를 위한 시술에는 여러 종류가 있다.

이 가운데 ‘포텐자’는 미세한 마이크로 니들을 피부 1~2mm 깊이로 삽입하면서 고주파가 조사되는 미용 의료장비다. 피부 진피층에 열 응고점을 형성해 모공 축소 및 탄력 개선, 톤업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열 응고점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피지샘이 파괴되고, 콜라겐의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넓어진 모공, 여드름 흉터 등 손상된 피부 개선에 유용하다.

환자의 피부 고민에 따른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포텐자의 팁은 총 10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시술 시 에너지의 강도, 깊이, 속도를 선택해 환자의 피부 고민과 부위, 면적에 따른 세심한 관리가 가능하다.

이처럼 포텐자는 영영 개선되지 않을 것만 같던 모공, 여드름 흉터를 개선해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지만, 더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서는 환자의 피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미채율의원 최율 원장은 “포텐자는 팁이 세분화되어 있을 뿐 아니라 스킨부스터 등 다른 시술과의 시너지 효과도 좋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시술”이라며 “활용방안이 다양한 만큼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환자의 피부 상태에 맞는 시술 방식을 이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 AD

하루 동안 많이 본 기사

  • 이전
  • 다음
AD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