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위해 채식합시다”…풀무원 ‘세끼 챌린지’ 캠페인
이재형 기자 silentrock@hankooki.com 기사입력 2021-09-27 11:36:13
식물성 식단 독려 음악 '세끼 송'에 맞춰 춤추고 SNS 인증
  • 소비자들의 식물성 식단 실천을 돕기 위한 '풀무원 세끼 챌린지' 인스타그램 릴스 이벤트 포스터. (사진=풀무원 제공)
[주간한국 이재형 기자] 풀무원은 2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식물성 식단 실천 캠페인의 일환인 ‘풀무원 세끼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풀무원 세끼 챌린지’는 풀무원이 자사 유튜브 채널에 게재한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영상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인증하는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하루 한 끼라도 식물성 식단을 섭취하자는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풀무원은 앞서 7일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영상에서 하루 세 번(세끼) 식물성으로 먹자는 메시지를 이른바 ‘세끼 송’과 ‘세끼 댄스’로 소개한 바 있다.

‘세끼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풀무원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한 후 AR 필터를 다운로드하고 가이드 영상에 따라 ‘세끼 송’에 맞춰 ‘세끼 댄스’를 추고 #풀무원 세끼 챌린지,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해쉬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Reels)에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소형 냉장고, 애플 워치, 캠핑 의자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풀무원 인스타그램의 필터를 활용하여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식물성 식단 인증으로도 ‘세끼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샵풀무원)에선 오는 30일까지 ‘식물성 한끼’ 이벤트도 운영한다.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캠페인 영상 속에 등장한 식물성 지향 제품인 두부면, 두부텐더, 식물성 액티비아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 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댓글로 식물성 메뉴, 조리법, 팁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고객을 추첨해 샵풀무원 1만 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김효실 풀무원 브랜드팀장은 “나와 지구환경을 위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들이 쉽고 재미있게 건강한 식물성 한끼를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며 “풀무원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지속가능성에 대해 생각해 보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silentrock@hankooki.com

  • AD

하루 동안 많이 본 기사

  • 이전
  • 다음
AD